리뷰

모던자켓 갤럭시워치 4 스포츠 스트랩 사용기 및 추천

몬트리올푸틴 2021. 11. 16. 04:04
728x90

저는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지만 갤럭시워치 4 도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갤럭시워치4 에는 애플워치보다 스트랩이 많지 않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기본 스트랩만 사용해 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기본 밴드가 그리 좋지가 못해요. 보기에는 깔끔해 보이는데 생각보다 장착할 때에 불편합니다. 시계를 차고 풀 때에 너무 불편해서 애플워치의 솔로루프나 스포츠 스트랩 같은 것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 했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갤럭시워치4에도 애플워치와 비슷한 스포츠 스트랩이 있더군요. 거기다가 체험단 신청이 있어서 바로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제품을 받고 나서 바로 사용해 봤네요.

요즘에는 제품을 주문하면 친절하게도 응급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와 간식용 잴리까지...^^;; 여튼 이런 것까지 신경을 써주니 제품만 달랑 오던 것에 비해서는 기분이 좋았습니다. 맨 왼쪽이 갤럭시워치4에서 사용할 스포츠 스트랩 입니다.

제가 갖고 있는 갤럭시워치4는 40mm 사이즈 입니다. 그래서 그것에 맞게 신청을 했구요. 제품에는 기본 스트랩과 연결 지지대가 같이 있습니다. 애플워치와는 다르게 갤럭시워치는 일반 시계줄이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저런 지지대가 같이 들어있거나 장착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고가의 고급형 제품은 아닙니다. 그런데 가격이 정말 저렴해요. 가격이 3,900원 입니다. 따라서 운동할 때에 편하게 장착하고 사용하실 분들은 이런 것 하나 장만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결 고리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고급진 스테인레스 재질까지는 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가성비가 적당함 이상인 것 같고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제품을 꺼내서 처음에 볼 때에는 좀 저렴해 보이지 않나 생각을 했는데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장착을 위한 시계 지지대가 있습니다. 이 부품을 전문용어로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양쪽에 장착할 수 있게 2개가 있고 넣고 뺄 때 쉽게 할 수 있도록 스프링이 장착된 버튼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이런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애플워치에서 처럼 갤럭시워치4에서도 편하게 스포츠 스트랩과 같은 밴드를 편하게 탈부착 할 수 있습니다. 나름 수비게 줄질 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이제 갤럭시워치4에서 기본 밴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뒤쪽을 보면 똑같이 스프링 버튼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 부분에서 버튼을 안쪽으로 움직여서 기본 스트랩을 제거 합니다.

그리고 스포츠 스트랩에 지지대를 넣어 줍니다. 살짝 걸리는 느낌이 있어서 쉽게 빠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부품이 빠져서 없어질 것이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로 장착~! 장착할 때에 어느 방향으로 하는지는 개인의 취향입니다. 저는 아래쪽에서 위로 붙이는 것을 선호해서 그런게 하는 방향으로 장착을 했습니다. 반대로 장착을 해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개인의 취향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짜잔~! 드디어 장착후 시계를 차 보았습니다. 제가 손목이 약간 두꺼워서 안쪽의 색상이 드러나는 것이 좀 단점이네요. 제가 민트색으로 신청을 했는데 바깥쪽 색상은 민트인데 안쪽은 흰색이더군요. 양쪽이 같은 색상이었으면 더 좋았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제일 아쉬운 부분이에요. 그래도 가격 생각하면 정말이지 이정도만 되도 최곱니다.

아래쪽에서 올려서 붙이는 방향으로 장착을 했고 안쪽은 찍찍이로 되어있습니다. 이걸 사용하고 나니 시계를 찾고 뺄 때 너무 편해서 좋습니다. 운동 할 때에도 이제 애플워치만 사용하지 말고 편하게 갤럭시워치4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이지 갤럭시워치4에서 이런 스포츠 스트랩이 필요했는데 구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 장착 샷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갤럭시워치4의 기본 밴드는 양쪽이 좀 살아 있는 것 같이 떠 있어서 좀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줄 장착 부위가 시계 양쪽으로 잘 접히도록 되어있어서 뜨는 부분 없이 시계가 장착이 잘 됐습니다.

위의 사진 처럼 안쪽으로 잘 접힙니다. 그래서 시계가 잘 떠 보이지는 않습니다.

뜨는 곳 없이 손목에 잘 붙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스트랩의 안쪽은 찍찍이로 되어있습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아주 잘 붙어 있기 때문에 떨어질 염려는 전혀 없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찍찍이로 되어있어서 손쉽게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어 너무 조이지 않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살짝 붙이면 아주 잘 붙습니다.

손목에 착용한 장착샷이에요.

스포츠 스트랩은 디자인을 위한 밴드는 아니기 때문에 특별히 디자인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사용하기에는 문안한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색상도 그냥 밝아서 깔끔한 느낌이네요.

충전기에 올려 놓으면 위의 모양처럼 보입니다.

제가 갖고 있는 애플워치와도 같이 비교를 해 봤습니다.

애플워치와 같이 착용해 보면 위의 사진 처럼 차이가 납니다. 원형의 갤럭시워치4와 사각형 모양의 애플워치 입니다. 브레이드 솔로루프와 같은 밴드가 갤럭시워치4에도 있다면 정말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지금의 스포츠 루프로도 충분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습니다.

색상이 안쪽과 바깥쪽이 달라서 조금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봉해 주신 하리보 잴리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

이상 갤럭시워치4 스포츠 스트랩 사용기 였습니다. 이런 스포츠 스트랩은 갤럭시워치 사용자라면 저렴한 제품이라도 하나 정도는 갖고 있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부담없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한두개 정도 갖고 있다가 운동할 때 편하게 막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갤럭시워치4 기본 밴드 사용하는 것 보다는 달부착이 비교도 안돼게 너무 편합니다. 따라서 기본 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스포츠 밴드 하나 갖고 계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편리성 하나만 보더라도 완전 적극 갤럭시워치4 스포츠 스트랩 추천 합니다.

특히 아이들이나 부모님들에게 갤럭시워치4 선물로 드리는 경우 많은데 이런 경우에도 기본 밴드 말고 이런 스포츠 스트랩 같이 선물해주면 사용하는데 비교도 안돼게 편합니다. 위와 같은 갤럭시워치4 스트랩을 구매하실 분들은 제품을 제공해준 모던자켓 과 같은 스토어를 검색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 스트랩 외에도 다양하게 있더군요. 확실히 갤럭시워치4의 장점은 원형이라는 점이기 때문에 원형의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시계줄을 검색해서 비교 구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워치4도 좋은 스마트워치고 주변에도 많이들 사용하는데 더욱 다양한 밴드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leanier/products/591598067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