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이폰13프로 용 필름. 카루망코리아 아이폰13 프로 강화유리 필름, 갤럭시S20 강화유리 필름 사용기

몬트리올푸틴 2021. 11. 6. 20:45
728x90

지난 번에 한번 아이폰13프로 강화유리 체험기 보여드렸는데요. 이번에도 협찬을 받게 되어서 새롭게 이용해 보았습니다. 아이폰13프로와 부모님이 사용하실 갤럭시S20 필름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3프로를 먼저 소개시켜드릴께요. 갤럭시S20은 다음주에~!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정말 좋습니다. 예전에 아이폰8을 사용할 때에는 5,000원에 3장짜리 이런 것 사용했는데 약한 충격에도 잘 깨지고 때도 잘 타서 품질도 별로라서 처음 붙였을 때에만 기분이 좋고 그 이후에는 그다지 좀.. 그래서 차라리 1장짜리여도 약간 품질이 좋은 제품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훨씬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고 터치감도 좋으며 화면도 더 깔끔하게 보입니다. 크게 떨어뜨리지 않으면 잘 깨지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저렴하게 여러장 사는 싸구려 제품보다는 적당한 가격에 프리미엄 제품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완전히 다릅니다.

오늘 사용해볼 제품은 카루망 코리아의 제품입니다. 배송도 빨리 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저렴한 제품을 사서 자주 붙이기 보다는 좀 더 질 좋은 제품 하나사서 오래오래 사용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제가 받은 제품의 홈페이지이니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karumang.co.kr/

우선 내용물은 깔끔하게 부착용 구성품과 강화유리 입니다.

비닐속의 내용물 구성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그런데 보통 안경천은 먼지가 잘 묻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리구요. 위와 같은 강화유리 필름은 먼지만 잘 제거해주고 위치잡아 붙이면 자연스럽게 붙기 때문에 먼지 제거용 스티커는 잘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에 있는 공기를 밀어내는 밀대는 중간에 공기가 있을 경우 살짝 밀어주면 자연스럽게 밀리면서 공기가 빠집니다.

제가 받은 이런 강화유리 필름은 하단 스티커만 제거해주고 붙이면 됩니다. 상단은 코팅이 잘 되어 있어서 별도의 보호 필름이 없습니다. 필름의 테두리는 잘 깨지지 않게 검정색으로 코팅이 되어있는데 붙이면 디스플레이가 검정색이라 눈에 띄지 않습니다. 상단 부분은 스피커 홀에 맞도록 살짝 내려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검정색 테두리가 잘 둘러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테두리는 붙ㅇ티고 나면 전혀 눈에 띄지 않고 화면도 가리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단 보호 필름에는 아이폰13과 아이폰13프로에 호환이 된다는 것을 확실하게 인쇄되어 있어 기종을 혼동할 일은 없습니다.

부착전에 먼저 젖은 천을 꺼내서 전체적으로 닦아줍니다. 먼지제거 뿐 아니라 정전기를 없애주기 때문에 꼭 이렇게 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른 천을 꺼내서 전체적으로 습기를 모두 제거해 줍니다. 혹시 먼지가 있을 경우에는 먼지제거 스티커를 이용해서 찍어서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입으로 절대로 불지 마세요. 침이 튀거나 주변 먼지가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붙일 준비를 하면되는데 너무 간단합니다. 그냥 하단의 보호필름만 제거하고 위치에 맞도록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필름 상단에 있는 하단 보호 필름을 아래로 살짝 떼어주면 됩니다. 여기에서 주의할점이 필름이 아니라 강화유리이기 때문에 꺾어서 보호필름을 떼어내지 말고 두 개의 플라스틱을 뗀다 생각하고 떼어내세요. 그리고 먼지가 내려앉을 수 있으니 뒤집지 말고 잘 잡아서 그대로 내려서 붙이기 바랍니다. 거치대가 없어서 제대로 붙이는 것을 사진 찍기가 어렵네요. 중요한 것은 하단의 보호필름은 아래도 떼어내시고 상단의 강화유리는 부착부위가 위로 올라오지 않게 뒤집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치를 잘 잡아서 붙이고 난 후에는 혹시 기포가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종이로 된 공기 밀대를 이용해서 살짝 밀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이런 강화유리는 자연스럽게 가운데 부터 붙어서 공기가 밀려 사라지게 됩니다.

스피커 홀 부분도 잘 붙었습니다. 먼지가 좀 있었지만 그래도 필름에는 먼지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다행이네요.

전체적인 테두리를 보면 강화유리가 붙었는지 티도 나지 않게 자연스럽게 부착이 됩니다. 또한 필름하고 달라서 터치감도 전혀 이질감이 없어 필름을 부착해서 사용하는 느낌이 없을 정도 입니다.

사진 처럼 사이사이에 먼지가 있을 수 있지만 강화유리가 부착되는 디스플레이 부분에만 없으면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전체적으로 강화유리가 붙어있다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게 전체적으로 잘 붙어 있습니다.

옆으로 봐도 전혀 티가 나지 않고 살짝 올라가 있는 것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지 제거만 처음에 잘 해주면 먼지제거 스티커는 사용할 일이 없네요.

부착하고 난 뒤의 쓰레기들 입니다. 잘 분리수거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강화유리 부착뒤에 화면도 아주 잘 나옵니다. 그냥 디스플레이 화면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잘 붙어있고 디스플레이 전체가 자연스럽습니다.

제 아이폰13프로가 먼지가 많았나보네요. 강화유리가 잘 붙은 것이 기적같군요..^^ 그만큼 위치만 잘 조절하면 붙이는 것은 쉽습니다.

하단 샷도 거의 생폰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제가 제품을 받은 카루망 코리아의 제품도 확실히 저렴한 제품이 아니라 나름 프리미엄 급의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저렴한 중국산 제품 사용하지 마시고 좀 좋은 것 사용하시는 것 추천드려요. 그리고 위의 제품 참조하실 분은 아래의 제품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주에는 갤럭시S20 필름을 붙여보고 비교해 봐야겠네요~!

http://karumang.co.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