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애플의 광택천, 청소의 새로운 표준, 9to5mac 의 새로운 리뷰.

몬트리올푸틴 2021. 11. 3. 14:08
728x90

최근 화재가 되고 있는 애플의 Polishing cloth, 바로 광택천 입니다. 9to5mac에서도 이 제품에 대한 리뷰를 진행했는데 제목 처럼 청소의 새로운 표준이라 지칭할 정도로 호평의 리뷰 입니다. 솔직히 이런 리뷰를 모든 언론 같은 곳에서 유행처럼 하고 있네요.

몇 주 전 애플 이벤트가 끝나고 애플 스토어에 가서 추가된 액세서리를 확인하는데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광택천이었다고 합니다. 운좋게 하나를 손에 넣어서 몇 주 동안 엄격하게 사용해 보았다고 합니다. 현재 이 제품을 주문하면 배송까지 12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아이폰13같은 제품 보다 훨씬 더 오래 걸리네요.

언박싱
이 리뷰어는 언박싱부터 시작을 하네요. 예상대로 얇은 흰색 상자에 들어있으며 다른 구성품은 없습니다. 예전에도 말씀드린 것 처럼 광택천은 있지만 환경보호를 위해 충전기는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이한 점은 천에 주름이나 접힌 자국이 있는 것을 원하지 않아서인지 조심스럽게 눈물방울 모양으로 접혀 있다고 합니다. 애플의 정성이 보이는 것일까요?

안에 사용법을 안내하는 작은 설명서가 있으며 내용은 "모든 애플 디스플레이 및 표면에서 사용하기에 안전합니다. 나노 텍스쳐 유리에서 제거하기 어려운 얼룩이나 이물질이 있을 경우에는 70%의 이소프로필 알코올 용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적혀 있다고 합니다.

호환성
애플은 모든 애플제품의 디스플레이라고 했지만 나름 호환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이 있는 것 같지만 몇가지 구형 제품은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를 해야합니다. 여기에서 호환되는 가장 오래된 맥 조차도 2015년 제품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더 오래된 구형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주의를 요합니다.

그리고 의외로 애플 제품 이외의 장치와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픽셀6의 디스플레이 얼룩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지울 수 있었다고 하네요. 정확한 호환제품을 위해서 다양한 제품에서의 테스트가 필요해 보입니다.

디자인 및 재료
애플의 광택천은 부드러운 비마모성 재료로 만들어졌다고 하지만 정확한 재료는 보안사안이라 그런지 알 수가 없다고 합니다. iFixit 에서는 분해를 하기도 했지만 대부분의 생각은 극세사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애플만의 고도의 기술이 들어가 있을 수도 있으니 일반 극세사와 같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천의 앞면에는 양각된 애플로고가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배치되어 청소시 방해가 되지 않도록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프리미엄 천임을 상기시켜준다고 합니다.

천의 둘레는 얇은 연한 회색의 두조각의 비마모성 재료로 감싸져 있으며 소재는 고급스러움이 느껴질 정도로 도톰하면서도 애플 제품이라는 느낌이 확실하게 들 정도로 얇다고 합니다.

광택천 청소 방법
이 제품은 청소에 주의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먼지에는 강하지만 남은 음식이나 액체, 찐득거리는 음료수 등을 청소할 때 사용하면 수비게 더러워지거나 복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천이 손상된다면 다시 구하기 위해 2022년까지 기다려야 할 것 입니다.

광택천을 안전하게 세탁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여부는 현재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없고 애플에서도 아직까지 이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없다고 합니다. 세제를 이용해서 손빨래를 하거나 세탁기를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이 제품이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너무 미친 시도를 하지 말아달라고 하네요.

결론
리뷰어는 애플의 광택천은 자신이 지금까지 사용해 본 어떤 천보다 좋다고 합니다. 예전 애플이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1세대에도 이런 광택천을 동봉해 주었지만 그것보다 좋다고 합니다. Pro Display XDR 나 나노텍스쳐 처리가 된 아이맥에 같은 제품이 들어가 있다고는 합니다. 그것과 실제로도 거의 동일한 것으로 보이지만 100% 확신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애플의 별도의 발표가 있어야 할 듯 보입니다.

추천액세서리

리뷰어는 이 광택천과 함께 사용할 만한 추천 액세서리를 권장하고 있는데 첫 번째는 Mac Pro 휠 키트라고 합니다. 애플의 바퀴는 매우 광택이 있고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삐걱거리는 소리를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연마용 천이 있어야 한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애플 광택천과 함께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기타 액세서리로는 MacPro Feet Kit, Pro Stand 및 AirPods Pro 가 있다고 하네요. 뭐 닦을 수 있는 것은 다 가능하지 않을까 하지만 추천 액세서리까지 있는 것을 보면 진심으로 리뷰를 쓴 것 같습니다.

애플이 광택천을 출시를 하고 이렇게 진지하게 많은 관심을 받았을지 몰랐을 것 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이미 이전에 광택천의 인기가 이정도 될 것이라고 당당하게 밝혔고 잘 팔리고 있는 것도 사실이죠. 언제까지 많은 언론에서 이 광택천에 대해서 언급을 할지 모르겠지만 2021년 애플 제품중에 최고의 관심상품은 바로 이 광택천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