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애플, 에어팟3 vs 에어팟 프로

몬트리올푸틴 2021. 10. 28. 15:26
728x90

에어팟3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리뷰들이 나왔고 나름 호평도 있었지만 기능이나 음질 면에서는 여전히 에어팟 프로가 더 좋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가격도 지금은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실질적으로 현재 2개의 제품구매가격은 비슷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macrumors.com 에서 새로운 에어팟3와 에어팟 프로의 비교를 통하여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에어팟3의 디자인은 잘 알다시피 에어팟 프로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유닛 사이즈나 케이스는 에어팟 프로보다 약간 작은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에어팟3에는 맥세이프가 들어가서 충전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고 최근의 에어팟 프로에도 이 부분은 공통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타임의 변화는 없습니다.

따라서 배터리 타임은 에어팟3가 가장 오래 갑니다. 배터리 타임을 생각한다면 에어팟3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유닛의 모양은 정말 비슷합니다. 하지만 이어팁이 있냐 없냐를 통해서 오픈형인지 커널형인지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이 에어팟3와 에어팟 프로의 차이점을 보여주는 가장 큰 부분 입니다.

오픈형인 에어팟3는 오픈형이기 때문에 노이즈캔슬링과 주변음듣기 기능이 없습니다. 커널형인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캔슬링과 주변음듣기 기능이 있죠. 개인적으로 노이즈캔슬링 보다 주변음듣기 기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 부분에서 에어팟 프로는 정말로 뛰어난 주변음듣기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노이즈캔슬링도 뛰어나지만요.

음질 부분의 차이는 그다지 크지는 않다고 합니다. 물론 음질의 개선과 적응형EQ 지원으로 차이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주목할만큼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음질은 여전히 에어팟 프로가 더 좋은 것이죠.

이 동영상에서 보면 에어팟3의 착용샷은 확실히 기존 에어팟2 보다 더 착용감과 밀착감에 있어서 좋아보입니다. 물론 모두 다른 귀 모양을 갖고 있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확실히 에어팟2에 비해서는 더 밀착되어 음 손실 부분에 있어서는 장점이 있어 보입니다.

저는 에어팟2도 있고 에어팟 프로를 갖고 있으면서도 여전히 에어팟2를 좋아하고 사용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이 착용감 때문입니다. 제 귀에는 너무나도 좋고 어느때에는 내가 에어팟을 끼고 있는지 까먹을 정도로 제 귀에는 부담도 없고 오랫동안 사용해도 아프거나 부담이 없으며 잘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운동할 때나 작업할 경우 항상 에어팟2를 착용합니다. 음악이나 게임, 동영상 시청시에는 에어팟 프로를 이용하죠. 에어팟 프로의 공간음향은 정말 멋집니다. 다행히 에어팟3에서도 지원을 하죠.

따라서 에어팟3를 선택하는 이유는 딱 정해져 있습니다. 착용감 입니다. 사실 저에게 있어서 에어팟 프로의 가장 큰 단점은 사용하다보면 빠진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수시로 눌러줘야 합니다. 하지만 에어팟2는 그렇지 않죠. 에어팟3 역시 저에게는 그럴 것 같습니다. 방수와 착용감, 통화품질 등을 따져서 이게 편하다 하면 에어팟3로 가시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큰 의미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 착용감의 장점이 제가 볼 때에는 정말로 큽니다.

그리고 에어팟3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1년전 출시를 한 에어팟 프로에도 추가되는 대화부스트 기능이 없다는 것이죠. 이건 좀 아쉽습니다.

만약에 에어팟3와 에어팟 프로 중에서 구매를 고민 중이시라면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에어팟3의 가장 큰 장점은 음질이나 기능이 아니라 바로 착용감이라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