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시리(Siri) 10주년

몬트리올푸틴 2021. 10. 5. 10:32
728x90

어제 10월 4일은 애플의 음성서비스 시리의 10주년 되는 날이라고 합니다. 이제 10살이 된 것이죠. 처음 소개된 것이 아이폰4S 를 발표하던 키노트 때였고 이 때 애플의 마케팅 책임자인 필쉴러가 시리를 소개했었습니다.

처음 소개시에 날씨 확인, 알람 설정, 웹 검색 등의 기본적인 작업을 음성인식으로 보여주어서 관중들의 박수를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큰 발전이 없어 구글이나 아마존의 음성 서비스에 비해서는 많이 뒤쳐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애플은 스마트폰이 이런 음성서비스를 맨 처음 도입했지만 제대로 지원을 하지 않아서 지금은 굉장히 뒤쳐져 있는 상태 입니다. 애플은 시리의 성능, 확장 성 및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고 시리의 응답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지만 여전히 타 업체에 비해서는 부족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iOS15에서는 오프라인 시리 기능을 선보이기도 했지만 메일이나 메세지 관련 음성 기능들이 삭제가 되어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어제는 생일이었기 때문에 시리에게 "생일축하해"라고 말하면 다양한 대답을 합니다.

이제 시리도 10대인데 앞으로 10대 다운 능력을 보여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