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갤럭시S22 디자인 금형 유출

몬트리올푸틴 2021. 10. 5. 09:59
728x90

얼마전 갤럭시S22 의 디자인 유출 정보가 있었습니다. 갤럭시S21과 크게 변하지 않은 스타일로 약간은 다르지만 기본 모양은 같습니다. 그리고 굴곡 없는 전 후면이 평평한 스타일로 되어 있었죠. 그런데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금형 정보가 나왔습니다.

pigtou 사이트에 갤럭시S22의 금형 유출 사진이 나왔습니다. 보통 이런 금형은 케이스 제작을 위해서 3D 캐드 도면을 이용해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전면을 보면 최상단에 스피커가 위치하는 것 같고 전체적으로 베젤이 일괄적인 두께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엣지 디스플레이나 그런 형태가 아니라 평면 형태의 디스플레이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옆면은 똑같이 오른쪽에 볼륨 버튼이 위치해 있고 그 밑에 빅스비 버튼이 있습니다. 그그리고 테두리 외형은 아이폰11 처럼 굴곡진 스타일 같기도 합니다.

하단에는 USB-C 포트로 예상되는 부분과 마이크와 스피커가 위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뒷 면을 보면 확실히 갤럭시S21과 굉장히 비슷한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두리와 카메라 후면이 하나로 되어있는 기존의 컨투어컷 디자인은 아니고 별도로 나뉘어 진 듯 합니다. 하지만 카메라가 위치하는 부분이나 범프 디자인은 거의 동일해 보입니다. 그리고 굴곡없는 평면 스타일이구요.

금형까지 유출된 것을 보면 갤럭시S22 시리즈도 이대로 준비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냅드래곤 898이나 엑시노스2200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S22는 스펙상으로는 프로세서의 변경 외에는 메모리나 램, 카메라 사양등에 있어서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갤럭시S21을 계승해서 좀 더 완성도 있는 제품을 만들려고 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갤럭시S22울트라는 갤럭시 노트를 대체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는 등 갤럭시S제품군에 대한 소식이 꾸준히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금년 12월 출시다 내년 1월 출시다라는 말이 있지만 빨리 출시하기 보다는 1월에서 3월 중에 출시를 하더라도 좀 더 완성도 있는 제품을 내놓기를 기대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