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교통사고로 인한 오토바이 운전자의 여자친구와 구급차에 연락한 애플워치

몬트리올푸틴 2021. 9. 30. 09:34
728x90

우리는 종종 애플워치로 사고의 위험에서 구조 받는 뉴스를 듣곤하는데 이번에도 그런일이 벌어졌습니다. ​

이번에는 오토바이 운전자였는데요. 오토바이는 사실 속도를 느낄 수 있는 스릴과 재미에 비례하는 만큼 위험하기도 하죠. 특히 자동차와 충돌시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심지어 경험이 많은 오토바이 운전자도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있죠. 그런데 싱가포르에 사는 24살의 오토바이 운전자가 승합차와 충돌한 사건에서 애플워치 덕분에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9월 25일 싱가포르의 무함마드 피트리는 오토바이를 운전중 승합차와 충돌해 의식을 잃었습니다. 그리고 승합차는 뺑소니 쳤죠. 아무에게도 연락을 할 수 없는 위험한 상황에서 다행히 이 피해자의 애플워치는 낙상 감지를 받자마자 여자친구에게 Hard Fall SOS 통보를 보냈고 충돌 현장에 구급차를 보낼 수 있도록 긴급구조대에 자동으로 연락을 했다고 합니다.

해당 피해자는 위와 같은 메세지를 공개 했는데 문자로 낙상에 대한 연락이 온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낙상에 대한 응급전화와 위치까지 전송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만 보낸것도 아니고 여러번 메세지가 보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첫 번째 사진에서 나와있는 것 처럼 애플워치의 화면이 깨져있음에도 다행히 동작을 해서 구조콜을 보낸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서 피해자는 목숨을 구할 수 있었고 이러한 것들을 모두 공개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피해자의 애플워치는 애플워치4 였다고 합니다. ​

이런 사고에 있어서 애플워치와 같은 스마트 기기가 얼마나 효율적이고 도움이 되는지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센서는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이런 낙상 방지 기능은 대부분 최신 스마트워치에는 모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패션이나 기능면 뿐 아니라 이런 얘기치 못한 사고에 대처하기 위한 필수품으로 애플워치와 같은 스마트 워치가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다 생각합니다.

최근 코로나 때문에 좀 추춤하기는 하지만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이런 스마트워치는 필수품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사고나 위험을 위한 최소한의 구조장비는 필요하기 때문에 특히 산과 같이 위치를 파악하기 힘든 곳에서는 굉장히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등산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 같은 스마트 워치가 정말로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이런 사고를 사전에 예방해서 피할 수 있는게 최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