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iOS 15.1, iPadOS 15.1, tvOS 15.1 베타2 개발자 배포. 애플워치 잠금해제 버그 수정 등.

몬트리올푸틴 2021. 9. 29. 09:53
728x90

iOS15 가 출시 되고 나서 몇 가지 버그들로 인해서 빠르게 iOS15.1 이 개발에 들어갔습니다. 지난주에 iOS15.1 베타1이 배포가 되었는데 오늘 iOS15.1 베타2 가 개발자들에게 배포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미국 한정이지만 COVID-19 예방접종카드를 보관하기 위한 지갑앱 업데이트와 건강 앱의 업데이트, 페이스타임의 쉐어플레이(SharePlay) 기능도 다시 포함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마스크쓰고 애플워치로 잠금해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이 문제가 있었는데 이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문제가 바로 나타났고 이 기능을 사용하는 유저가 많았기 때문에 애플은 바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하겠다고 빠르게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혹자는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초기화해야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문제가 여전히 있기 때문에 괜히 초기화하지 마시고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iOS15.1은 좀 빠르게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이런 문제 외에도 현재 제가 사용하는 구형 아이패드 프로 10.5에서는 잦은 리부팅이 생기기도 하고 웹브라우져 전환시에 굉장히 느리거나 블루투스 마우스나 키보드의 연결이 끊기는 문제가 생기기도 하여 사파리의 최적화와 iOS 최적화 문제가 아직 남아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iOS15 업데이트 이후에 조금만 해도 프레임이 떨어지던 게임들이 안정적인 프레임을 보여주면서 문제 없이 돌아가는 경우도 있어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리소스 분배나 프로세스 사용에 진전이 있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iOS15.1 베타2와 같이 iPadOS15.1 과 tvOS 15.1 의 업데이트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WatchOS8.1 베타2는 아직 발표가 되지 않았는데 iOS15.1베타2와 WatchOS8.1 베타1이 설치 되어있으면 마스크 쓰고 애플워치 잠금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OS15.1에서는 에어플레이2를 이용한 쉐어플레이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애플티비가 국내에서 판매가 되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이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 등의 관심은 좀 별로 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도 애플티비가 필요할까라는 생각이 자주 들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무거워지고 인터페이스가 불편해진 사파리가 좀 최적화가 제대로 되어 업데이트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베타버젼이기 때문에 개발자나 여유의 아이폰, 아이패드 등이 있지 않으면 메인 폰에는 설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유가 있다면 설치해보는 것이 재미도 있고 미리 추가되는 기능들을 알 수 있어서 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서빨리 iOS 15.1 이 나오기를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