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일부 아이폰13 핑크색 화면 문제 발생

몬트리올푸틴 2022. 1. 23. 23:58
728x90

얼마전 애플의 아이폰13 제품군에서 화면이 핑크색으로 바뀌는 문제가 보고되었습니다. 이런 문제가 생기면 전화기를 사용할 수 없고 전화기를 껐다가 다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이 문제는 지난 10월 애플 포럼을 통해 처음 알려진 것 같습니다.

이후 꾸준히 이런 문제에 대해서 사용자들은 문제를 알려왔고 일부 사용자는 교체를 받기도 했습니다. 애플은 이 문제에 대해서 소프트웨어 버그라고 알려왔는데 아이폰13 전 제품에 걸쳐서 이런 문제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하는데 있어서 특정한 패턴은 찾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어떤 사용자는 사진을 찍을 때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해서 애플 고객지원 센터에서 진단 프로그램을 실행했지만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이후 레딧과 같은 대형 커뮤니티에서도 문제들이 보고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용자는 차에서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기도 하였고 갑자기 배터리 문제가 생기면서 전원을 껐다가 켰는데 이런 문제가 생기기도 했다고 합니다. 즉 특정한 패턴 없이 재시동 하면서 생기는 경우도 있다는 것 입니다.

지난 주에는 웨이보를 통해서 이런 문제가 많이 보고되었는데 대부분의 사례가 중국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스템에 잠겨 있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활성화 되어있을 때에 테스트를 해도 관련된 문제를 찾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애플은 소프트웨어 문제라고 했지만 현재 iOS 15.3 에서 이 문제점에 대한 언급은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적인 문제가 아니라 불량 부품이 사용된 하드웨어적인 문제일 수도 있거나 이후에 iOS 15.3.1 과 같이 이 문제점을 수정한 마이너 업데이트가 출시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저도 아이폰13프로를 사용하고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에서는 아직 발생한 적이 없습니다. 따라서 특정 시기에 생산되어 중국 쪽에 배포가 된 아이폰에 한정된 문제일 수도 있을 것 입니다. 하드웨어적인 문제라면 애플은 해당 시기에 제조된 아이폰에 대해서 리콜 서비스를 할 것이지만 리콜 서비스는 시행하는데 상당히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할 것 입니다. 소프트웨어 적인 문제라면 금방 해결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애플은 소프트웨어 버그라고 이미 밝혔기 때문에 조만간 업데이트를 통해서 문제점을 해결하지 않을까 합니다. 대신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iOS 15.3 에서 해결이 될지 아니면 iOS 15.3.1 처럼 별도로 업데이트가 될지는 기다려봐야할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