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iOS 15.2, iPadOS 15.2, tvOS 15.2, MacOS Monterey 12.1 정식 업데이트

몬트리올푸틴 2021. 12. 14. 12:50
728x90

애플은 iOS 15.2, iPadOS 15.2, tvOS 15.2, MacOS Monterey 12.1 를 정식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얼마전까지 RC2 버전까지 나왔었는데 오늘 바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iOS 15.2 업데이트에서는 애플뮤직보이스플랜, 디지털 레거시 연락처, 메세지 개선, 시리개선, 카메라에 매크로 촬영 토글 추가, TV앱 메뉴 변경, 향상된 애플맵 등의 개선이 있습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버그 수정이죠.

시리가 응답하지 않는 문제가 ProRaw의 과다노출 문제, 홈킷, 카플레이, 비디오 스트리밍 문제, MS 익스체인지의 캘린더 날짜 문제 등이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내부적으로 많은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특히 그동안 문제가 되었던 통화수신 불량 문제에 대해서 해결이 되기를 바라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오늘 오전 업데이트가 공개 되어 아직 정확하게 확인 된 것은 없지만 업데이트 이후에 수신이 잘 되고 있다는 사용자들도 있어서 수정이 된 것인지 아닌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 문제로 임대폰을 제공해주던 LG U+ 측에서도 업데이트가 나왔기 때문에 상황을 보고 문제가 지속 되면 임대폰을 제공해 주는 것으로 정책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여튼 수신 불량 문제 이번에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OS 15.2와 함께 iPadOS 15.2 도 비슷한 기능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iPadOS 역시 USB 키보드의 유선 연결시 문제라던가 애플펜슬 인식 문제, 안정성 문제 등이 있었는데 이런 자잘한 버그들은 사용해보면서 수정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WatchOS 8.3 도 업데이트 되었는데 큰 변화는 없지만 애플 뮤직 보이스 플랜에 대한 지원과 구형 애플워치에 대한 AssistiveTouch 지원 외 몇 가지 버그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tvOS 역시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애플tv에 있어서 큰 문제점이 없었기 때문에 큰 변화나 기능 추가보다는 버그 수정에 중점이 된 업데이트 인 것 같습니다. 베타 테스팅에서는 큰 기능사으이 변경점은 나온 것이 없었다고 합니다. 애플에서도 tvOS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MacOS Monterey 12.1 도 정식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기능은 iOS, iPadOS 에 이미 들어가 있는 페이스타임을 이용한 쉐어플레이 기능이 이번 버전에 들어간 것 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유니버설 콘트롤 기능은 이번 버전에서는 빠졌습니다. 그 외에 애플 뮤직 보이스 플랜과 같은 공통적인 기능 추가와 사진, 메세지, 시리 등이 개선이 되었고 사진앱 버그, 트랙패드 문제,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시 충전 문제, 유투브 재생시 시스템 다운, 노치 버그, 맥세이프 충전 문제등의 버그가 수정이 되었습니다.

원래 항상 그렇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기능 추가보다는 버그 수정이 더 중요한 업데이트가 아닌가 합니다. 특히 기본적으로 버그가 있어서는 안돼는 충전이나 통화 수신 불량 등의 기본적인 기능에서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는 항상 기대를 하게 만들고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굉장히 불편했던 문제들이 해결될 때의 기분은 정말 뭐라 표현할 수 없죠. 거기다가 새로운 좋은 기능이 추가될 때에는 오래된 구형 폰이라고 해도 새로운 폰을 사용하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이런 것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같이 갖고 있는 애플의 가장 큰 힘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업데이트가 항상 맞는 답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꼭 반드시 하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아이폰13에서 수신불량을 겪고 계신 분들은 반드시 해서 문제 해결을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