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아마존 영화와 같은 컨텐츠의 짧은 클립 공유

몬트리올푸틴 2021. 11. 12. 17:16
728x90

아마존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프라임 비디오의 영화 및 TV 컨텐츠의 클립을 녹화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마존에서 목요일 부터 iOS 용 Prime Video 스트리밍 앱의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자는 거의 모든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불가능한 화면캡춰나 동영상 캡춰가 가능해져서 짧은 클립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존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에 Share a clip 이라는 클립 공유 버튼을 선택하면 한번의 탭으로 30초 길이의 짧은 클릭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클립은 사용자가 수동으로 조절할 수도 있으며 iMessage, Twitter 등의 다른 SNS 통해 공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모든 컨텐츠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닌 일부 컨텐츠에서 가능하지만 화면 캡춰할 때 화면에 검게 되는 DRM 보호를 받는 서비스들에 비하면 편리하고 좋은 것이죠. 이를 통해서 앞으로 많은 짤들이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한국에서는 아마존이 정식으로 Prime Video 가 서비스 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한국 컨텐츠가 많지 않다는 점이겠죠. 대신 아마존과 같은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는 쿠팡에서 쿠팡플레이에 이 기능을 넣어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

그리고 애플TV나 다른 앱에서도 30초는 아니더라도 몇 초 정도의 짧은 클립이나 이미지는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