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M1 Pro 및 M1 Max 최적화 된 DaVinci Resolve 최대 5배 더 빠르게 실행

몬트리올푸틴 2021. 10. 27. 16:36
728x90

Blackmagic은 MacOS를 비롯한 여러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DaVinci Resolve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Apple의 새로운 M1 Pro 및 M1 Max 칩에 대한 완전한 지원을 추가하여 최적화 했으며 이로 인해 MacBook Pro 에서 최대 5배 더 빠르게 실행된다고 전했습니다.

다빈치 리졸브는 올해 초 이미 M1 Mac 에 대한 최적화 업데이트를 단행했습니다. 이때에도 최대 3배의 수행속도를 보여준다고 했었죠. M1 에 최적화 되어 업데이트 된 앱은 최근에 발표된 M1 Pro 및 M1 Max 칩에서 기본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다른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지만 M1 Pro 및 M1 Max 에 더 최적화하여 더 강력한 CPU와 GPU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M1 Pro 및 M1 Max 는 ProRes 코덱에 대한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8K 동영상 편집시에 최대 5배 더 빠르게 실행된다고 합니다.

초기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M1 Max 칩은 이전 16형 맥북 프로 보다 최대 181%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용 GPU 가 설치된 다른 데스크탑 컴퓨터와 동등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새로운 칩의 최적화 외에도 새로운 맥북 프로 사용자를 위해 기본 HDR 및 120Hz 비디오 재생을 제공합니다.

최근 M1 Pro 및 M1 Max 는 다양한 전문가용 앱에서 굉장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어 실제로 애플의 주장이 거짓이 아님을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ProRes 에 대한 하드웨어 가속까지 지원하고 있어 한동안 전문가 시스템에서 가성비로는 신형 맥북 프로를 따라올 제품은 없을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