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M1 Max 16인치 맥북 프로만 집중적인 작업을 위한 High Power 모드 기능 제공

몬트리올푸틴 2021. 10. 22. 15:16
728x90

얼마전 MaxOS Monterey 에서 High Power Mode 를 지원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이게 확실해 졌습니다. 그런데 모든 제품에서 가능한 것이 아니고 좀 제한이 있는데요. 애플에 따르면 M1 Max 칩이 탑재된 16인치 맥북 프로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정보는 최근 MacOS Monterey 베타에서 관련된 코드를 발견되었고 실제로 이 기능이 추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애플로부터 확인했다고 합니다.

High Power Mode 는 고출력 또는 고전력 모드라 할 수 있는데 말 그대로 저전력 모드의 반대 입니다. 저전력 모드는 배터리 용량이 부족할 경우 배터리 사용시간을 더 늘리기 위해서 성능을 떨어뜨려 저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드를 말하는데요. High Power Mode 는 반대로 배터리 양과 상관없이 최대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끌어내기 위한 모드라고 보면 되겠죠.

이 모드를 사용할 때에 애플에서는 팬 소음이 커질 수 있다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발열이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겠죠. 이 고출력 모드는 일반적인 작업에서는 사용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더 큰 파일을 랜더링 하거나 추가 성능 향상이 필요한 그래픽 집약적인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런데 14인치나 16인치 모두 M1 Max 를 장착할 수 있고 모두 향상된 방열 처리 기능이 있음에도 이 고출력 모드는 M1 Max 가 장착된 16인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현재까지는 알려져 있습니다. 14인치에서는 왜 사용가능하지 않은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 없으며 이후 명확한 자료를 통해서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이게 사실이라면 고성능을 위해서는 16인치 모델이 필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