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에어태그 펌웨어 업데이트 다시 출시

몬트리올푸틴 2021. 9. 8. 09:22
728x90

애플에서 에어태그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다시 한번 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가 불과 일주일 전으로 알고 있는데요. 다시 한번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지난 빌드 넘버는 1A291a 인데 이번에는 1.0.291 버젼으로 빌드번호에서 문자가 사라졌습니다. 오늘 이전까지 에어태그 펌웨어의 가장 최신 버전은 1.0.276 버전과 빌드 넘버 1A287b였습니다.

이번의 업데이트에서도 큰 변화는 없어보이는 것 같고 애플에서도 어떤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애플을 대표하는 제품에 있어서 이렇게 내용을 알리지 않고 업데이트 하는 경우는 처음이라 생각합니다. 알려드릴 내용들이 빌드넘버 밖에 없네요.

업데이트 방법 역시 개선되거나 하는 것은 없고 그냥 알아서 됩니다. 혹시 에어태그를 사용하고 계신분은 그냥 근처에 있으면 알아서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는 기존에 대대적으로 안티스토킹 기능을 업데이트 한 이후로는 특별히 변경된 것은 없어서 내부적으로 버그 수정이나 안정화 업데이트가 진행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안티스토킹 기능도 꾸준히 소리가 나게 하여 스토킹을 방지하게 하는 것일 뿐 다른 추가 사항은 없었습니다.

빌드 넘버의 확인은 "나의 찾기(Find My)"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으신 분은 그냥 기다리다가 일주일 정도 뒤 쯤에 확인해보면 되어있을 것 입니다.

국내에서는 위치정보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어서 지도앱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반쪽짜리 제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당연히 갤럭시태그를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입니다.

한국에서도 위치정보나 지도정보를 해외에서 처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때가 왔으면 좋겠네요. 애플페이도 그렇구요. 여튼 에어태그를 갖고 계신분들은 업데이트를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