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새로운 맥미니(Mac mini) 준비중

몬트리올푸틴 2021. 5. 26. 16:49
728x90

프론트페이지테크의 운영자 존프로서는 M1X 칩을 사용하는 맥미니를 애플이 준비중이라고 소개 했습니다. 새로운 M1X칩과 아이맥과 동일한 전원 포트를 갖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존 프로서 아시죠? 봄이벤트 날짜 틀려서 눈썹도 밀고 애플 관련 소식 자주 유출하는 친구 입니다. 아이맥 출시전에는 아이맥에 대해서 얘기를 했고 얼마전에는 맥북에어에 대해서 내용을 공개했으며 1~2일 전에는 애플워치7 에 대해서도 공개를 했었습니다. 오늘은 맥미니에 대해서 공개를 했네요.

오늘 소식을 전한 맥 미니의 이름에 대해서 맥 미니어라고 언급을 했습니다. 말 그대로 더 작아진다는 것이죠. 존프로서가 공개한 이미지에서 변경된 디자인과 사이즈 그리고 전원포트의 변경 등이 눈에 띄었습니다.

기본적인 사이즈는 높이가 줄어들어서 더 얇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맥미니에 요구했던 것이죠. 물론 지금도 많이 얇고 작지만 더 얇고 작은 맥미니는 원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원부는 새로운 M1 아이맥과 동일한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데스크탑 기종의 맥이나 XDR 모니터 같은 장비의 전원부는 앞으로 이렇게 모두 바뀔 것 같은데 차후에 맥 프로도 이런 식으로 바뀔지 모르겠네요.

사이즈나 디자인은 더 슬림해져서 공간도 더 적게 차지하고 확실히 슬림해진 것이 더 좋아보이기는 합니다.

사용되는 칩은 M1x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에 사용되는 칩과 동일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8개의 고성능 코어와 2개의 고효율코어, 16개 또는 32개의 GPU코어, 16GB에서 64GB로 더 크게 확장 가능한 램용량, 4개로 증가한 썬더볼트 포트, 이더넷, HDMI 2개 등이 이번 새로운 칩의 특징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정확하게 언제 출시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번 WWDC2021에서 맥북프로와 함께 공개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출시한지 1년도 되지 않아서 맥북프로, 맥북에어, 맥미니 모두 디자인부터 칩까지 모두 업데이트가 되는 순서인 것 같습니다. 작년 말에 애플실리콘을 장착한 맥북에어, 맥북프로, 맥미니가 발표되었는데 이게 벌써 새로운 개선된 애플 실리콘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들리는 것을 보면 애플이 굉장히 공격적으로 기존 인텔기반의 제품을 빠르게 애플 실리콘으로 전환하려는 것 같으며 업데이트도 빠르게 하여 주도권을 잡고 윈도우 와 인텔 기반의 단단한 성을 흔들려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성능에 대한 부분은 호평이지만 GPU 성능과 호환성, 포트의 부족, 주변기기와의 호환성이나 램의 확장성 부분은 아직 애플 실리콘 M1칩의 문제점입니다. 이제 시작한지 1년도 안된 애플실리콘이기 때문에 개선될 시간이나 여지는 많습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애플 실리콘 칩의 발전을 기대해 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