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2022 아이패드 프로 6세대 기대할 수 있는 것

몬트리올푸틴 2022. 2. 17. 19:29
728x90

애플은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를 개발중으로 알려져 있고 금년 말에 공개 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지난 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 M1칩을 장착한 것 만큼의 임팩트를 줄 만큼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나름 유용한 개선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니LED 디스플레이

애플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부터 애플은 처음으로 미니LED를 사용했습니다. 아쉽게도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기존의 LCD를 그대로 사용했는데요. 이번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서는 11인치도 미니LED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니LED는 주변이 뿌옇게 보이는 블루밍 현상 등의 문제점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OLED와 같은 심도를 보여주고 있고 밝은 화면을 갖고 있으면서도 번인 현상이 없어서 현재 애플의 프로라인의 디스플레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삼성은 OLED를 주력으로 하고 있지만 애플은 아이폰에는 OLED를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제품에는 미니LE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나 맥북 프로와 같은 제품에는 번인현상이 없는 미니LED가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제품에 미니LED를 적용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

최근 삼성에서는 14.6인치의 갤럭시탭S8울트라를 발표 했습니다. 이제 태블릿 피씨도 더 대형의 사이즈로 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중국의 디스플레이 생산 업체인 BOE가 더 큰 사이즈의 아이패드를 위한 디스플레이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통해서 애플도 더 큰 사이즈의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여겨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밝혀진 내용은 없습니다.

애플은 새로운 제품에 대해서 미리 언급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제품 출시전까지는 명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도 대형 사이즈의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이번은 아니더라도 내년 이후에는 뭔가 소식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M2 칩

M2 칩은 M1 의 진정한 후속작으로 아직은 발표가 되지 않았습니다. 원래 2022년 후반기 목표로 제품이 생산 될 것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이번 스프링 이벤트에서 M2 칩을 장착한 13인치 맥북 프로가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나오고 있어서 조만간 M2칩에 대한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M2칩은 M1보다는 향상되지만 M1 Pro, M1 Max 보다는 성능이 떨어질 것으로 여겨지고 있고 M1과 같은 7~8코어의 CPU를 사용할 것으로 보이고 GPU는 9~10코어를 사용하여 GPU성능이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맥세이프 충전과 역 무선 충전

얼마전 아이패드의 애플마크를 유리재질로 만들어서 이 부분을 맥세이프 충전으로 이용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굉장히 영리한 방법으로 아이패드에 맥세이프를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알루미늄 케이스로는 맥세이프 무선 충전을 이용하기는 힘들고 유리나 플라스틱 재질을 이용해야 하는데 큰 사이즈를 모두 유리로 만들기는 쉽지 않고 파손의 위험도 더 커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무게도 더 무거워지겠죠.

아이패드에 맥세이프 기능이 추가된다면 좀 더 세련된 스탠드나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케이스가 출시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충전을 위해 사용되어야 하는 썬더볼트 단자가 좀 더 여유있게 활용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맥세이프의 최대 충전속도는 15W이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빠른 속도에 충전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성능입니다. 따라서 맥세이프가 사용되었을 때에 지금의 규격보다는 좀 더 향상된 충전속도의 맥세이프 2.0 이 출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맥세이프가 차기 아이패드 프로에 추가될 것인지 기다려봐야할 것 같네요.

그리고 역무선 충전은 갤럭시와 같은 삼성 제품에는 이미 사용되고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패드에 역무선 충전이 들어간다면 아이패드에 에어팟이나 아이폰을 올려놓고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얼마나 많이 사용될까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없는 것도 보다는 좋지만 역무선 충전 기능은 항상 루머만 있을 분 애플이 채용한 적이 없어서 추가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새로운 애플 펜슬

작년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 전에 새로운 애플펜슬에 대한 소식들이 나왔습니다. 펜촉을 바꿀 수 있다던지 색상을 인식할 수 있다던지 하는 다양한 루머들이 나왔지만 결국에는 애플펜슬의 변화는 없었습니다.

이번에도 그대로 애플펜슬2로 갈지 아니면 새로운 색상이나 기능이 추가되는 애플펜슬3로 바뀔지에 대해서는 앞으로의 소식을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티타늄 섀시
디지타임즈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케이스로 사용되고 있는 알루미늄을 대체할 것으로 티타늄 섀시를 작업중이라고 합니다. 티타늄은 튼튼하고 가볍기 때문에 한 때 애플의 티타늄 파워북 케이스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최고급 아이패드에만 한정되어 사용될 가능성이 많다고 합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6세대는 올해 연말에 출시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새로운 하드웨어 기능도 기대가 되지만 iPadOS 16에서 M1, M2 칩을 제대로 지원해주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제대로된 파일 시스템과 애플실리콘을 잘 활용할 수 있는 OS 로 변경된다면 우리가 기대하는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와 같은 전문 소프트웨어도 더욱 많이 출시되어 활용도가 더 많아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