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갤럭시S22울트라 엑시노스2200 vs 스냅드래곤8Gen1 긱벤치 점수 비교

몬트리올푸틴 2022. 2. 11. 17:57
728x90

삼성의 갤럭시 언팩을 통해서 갤럭시S22에 대한 공개가 2월 10일 0시에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엠바고가 풀렸는지 다양한 리뷰와 성능 등의 비교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는 원래 자체적으로 스냅드래곤과 엑시노스를 병행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같은 기종간의 비교도 나름 관심 대상입니다.

왼쪽이 엑시노스 오른쪽이 스냅드래곤

대략적으로 보면 성능은 우리가 예상한 그대로 나온 것 같고 스냅드래곤8Gen1이 엑시노스2200 보다 훨씬 더 좋을 것으로 보였지만 각각 장단점이 있는 것 같으며 안정성은 엑시노스2200이 더 좋은 것 같은 생각입니다.

긱벤치가 나오는 것을 보면 대략적으로 싱글을 스냅드래곤, 멀티는 엑시노스가 더 좋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면 엑시노스2200이 그렇게 나쁘게 나오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싱글과 멀티 수치를 보면 10% 내외라서 2 프로세서간의 성능차이는 거의 보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리뷰어들의 기존 갤럭시S21과의 성능 비교를 보면 대략적으로 10% 정도의 성능 향상을 보이고 있어서 큰 차이는 아니라 하더라도 약간의 성능 향상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과 비교를 하자면 A12와 A13바이오닉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왼쪽이 갤럭시S21울트라 오른쪽이 갤럭시S22울트라

다른 것을 떠나서 성능 개선보다는 스트레스 테스트 등에서 안정성이 상당히 좋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거야 말로 정말 좋은 소식인데요. 대부분 갤럭시 유저들이 원하는 것이 이거였죠. 지금의 성능도 아이폰보다는 떨어지지만 뭘 못 할만한 성능은 아니기 때문에 쓰로틀링 없는 지속성이 중요합니다. 이걸 이번에는 제대로 구현 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갤럭시S22울트라에 적용된 배이퍼채임버가 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성능 비교를 보면 확실이 이번에는 2 프로세서 간의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을 것 같고 발열관리가 추가적으로 됐기 때문에 갤럭시S21에서 나타났던 문제점들은 거의 없지 않을까 생갃해 봅니다. 특히 이번에는 카메라 성능도 좀 더 개선이 되고 S펜까지 포함이 되어서 한 번 구매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폰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애플의 아이폰은 좋던 싫던 알아서 잘 나가는 아이폰입니다. 아이폰과의 성능 비교는 아직까지는 의미가 없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폰과 성능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기간은 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대신 다른 부분은 아이폰보다 장점이 많은 폰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중점을 두고 구매 포인트를 잡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시리즈가 아무리 욕을 먹어도 이제는 S펜, 최고의 카메라 스펙, 큰 배터리, 시원하고 넓으면서 120Hz를 지원하는 고해상도의 LTPO 디스플레이, 이제 사라진 후면 카메라 범프, 삼성페이 등 장점이 많습니다. 거기다가 이번에는 안정성을 위주로한 업그레이드가 나름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여튼 이번에는 좋은 결과가 나와서 갤럭시도 제대로 한 번 날았으면 좋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