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아이패드 에어5, 아이폰SE3 모델 생산 돌입

몬트리올푸틴 2022. 2. 5. 17:55
728x90

일본 블로그 맥 오타카라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폰SE3와 아이패드 에어5의 생산을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생산 소식까지 나온 것을 보면 3월 8일 애플 봄 이벤트 개최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 것 같습니다.

우선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5는 기존에 알려진 루머에 따르면 센터스테이지가 적용되는 전면 카메라 적용과 A15 바이오닉칩, 5G 지원은 확실한 업그레이드 정보라 생각됩니다.

아이패드 에어5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 A15 바이오닉 칩에 대한 정보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아이폰13이 출시되면서 A15바이오닉 칩이 3가지로 나뉘어졌기 때문입니다. 일반 버젼의 아이폰13에는 4개의 GPU코어를 사용하고 있고 아이폰13프로와 프로맥스에는 5개의 GPU코어를 사용합니다. 아이패드 미니6에는 아이폰13프로와 동일한 GPU코어를 사용하지만 클럭다운 된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패드 에어5에 적용되는 A15 바이오닉 칩이 아이패드 미니6와 같을지 아이폰13 또는 아이폰13프로와 같은 프로세서를 사용할지는 아직 알려진 정보는 없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라는 네임밸류가 있기 때문에 예상으로는 아이폰13프로와 동일한 A15 바이오닉 칩이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기존에 비해 6GB 램과 128GB 스토리지가 증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보급형 라인이 아니기 때문에 이제는 램과 스토리지는 업그레이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120Hz 프로모션까지 적용이 된다면 최고의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을까 하는 바램인데 120Hz 프로모션 기능이 적용될 것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폰SE3의 네이밍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이전 기종이 아이폰SE 2020 이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아이폰SE 2022 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로세서는 당연히 A15 바이오닉이 될 것이라 기대를 하고 있지만 A14 바이오닉이 적용될 것이라는 우려스러운 소식도 있습니다. A15 바이오닉 칩이 적용된다면 시네마틱 비디오 기능도 추가가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 봅니다.

그리고 5G가 적용이 되겠죠. 디자인은 기존과 변함없이 유지가 되기 때문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대했던 부분은 디자인의 변경은 없더라도 맥세이프가 적용되지 않을까 하는 거였는데 그럴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램과 스토리지는 저가형이기 때문에 4GB램에 64GB 스토리지가 적용될 확률이 많습니다. 128GB 스토리지가 적용된다면 정말 기쁜 일이고 아마도 많은 판매를 이루어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스토리지의 변경이 없다면 어떻게 될지는…좀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27인치 아이맥 프로와 맥미니 프로 등의 출시 소식에 대한 루머가 있었지만 추가적인 내용은 아직 없고 이번에 나온 소식은 아이패드 에어5와 아이폰SE3에 대한 생상 소식입니다. 따라서 2개의 제품은 이번 애플 봄 이벤트를 통해서 확실히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제품이 출시가 되던지 항상 애플 이벤트는 기대가 됩니다. 이번 봄 이벤트도 빨리 개최가 되서 좋은 제품들이 멋지게 소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