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Pro Display XDR 및 2021 MacBook Pro 고온에서 제한된 밝기 적용

몬트리올푸틴 2022. 2. 4. 17:37
728x90

애플은 Pro Display XDR 과 미니LED 가 적용된 2021년 신형 맥북 프로의 화면이 너무 느꺼워져 발열을 낮추기 위해서 화면이 어두워지고 표되되는 경고 기호에 대한 새로운 지원 문서를 공개 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관련해서 느낌표가 나타나면 밝기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실내의 온도가 높고 밝은 컨텐츠를 오랫동안 재생하면서 큰 파워를 요구하는 작업을 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경고등이 나타나며 실내의 온도를 낮추거나 일시적으로 잠자기 상태로 만드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MacBook Pro에서 상당한 시스템 리소스를 소모할 수 있는 모든 앱을 종료하십시오.
- 현재 워크플로에 특정 참조 모드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Apple XDR Display 또는 Pro Display XDR 참조 모드를 사용하십시오.
- 방의 주위 온도를 낮추십시오.
- HDR 콘텐츠가 있는 창을 닫거나 숨깁니다.
- Apple 메뉴  > 잠자기를 선택하여 Mac을 잠자기 상태로 전환합니다. 디스플레이를 5-10분 동안 식힌 다음 키보드의 아무 키나 눌러 Mac을 깨우십시오.

위의 조치를 취하고 실내의 온도에 문제가 없음에도 이런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을 한다면 고객센터를 방문하라고 합니다. 실질적으로 제가 사용해 볼 때에는 일반 적인 상황에서는 냉각팬이 도는 경우도 없었고 화면이 어두워지는 경우는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품의 수명이 짧아지고 다양한 앱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무거운 작업을 하게 되면 이런 현상이 일어날 확률은 높아집니다. 따라서 이런 문제를 경험하는 경우에는 위의 조치를 취해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얼마전 MacOS Monterey 12.3 베타1 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MacOS Monterey 12.3 베타1에는 이번에 유니버셜 컨트롤 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이 기능을 경험해 보기 위해서 미리 설치해 보신 사용자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버그로 인해서 “파일을 찾을 수 없음” 경고가 반복적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파일을 찾을 수 없음” 경고는 저장된 파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사용자들을 굉장히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이 오류 메세지의 원인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오랜 시간 잠자기 모드로 들어간 후에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잠자기 상태에서 맥을 켜면 이런 오류 메세지가 생기는 것이죠.

새로운 MacOS Monterey 12.3 베타 버젼이 나오기 전까지는 이런 문제는 계속해서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메세지를 닫으면 되는데 위의 이미지 처럼 많은 메세지가 생길 때에는 Option 키를 누르고 화면을 닫거나 아니면 Option 키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 또는 트랙패드를 두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Finder 를 재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모든 메세지가 닫히게 됩니다. 모든 메세지 윈도우를 닫고 사용하면 됩니다.

MacOS Monterey 12.3 베타1은 아직 첫 번째 베타이기 때문에 알 수 없는 다양한 문제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작업을 위한 맥에는 MacOS Monterey 12.3 베타를 설치하지 마시고 정식 릴리즈까지 기다리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