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인도 폭스콘 공장 식중독으로 폐쇄

몬트리올푸틴 2021. 12. 22. 14:41
728x90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인도 남부 첸나이 인근에서 아이폰을 생산하는 폭스콘 공장에서 식중독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150명 이상의 직원이 식중독 증상으로 입원을 하고 여러명의 직원들이 치료를 받는 상황이 생겼다고 합니다.

인도 남부 첸나이 인근에 위치한 이 폭스콘 공장은 현재 아이폰12를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직전 나왔던 보도처럼 아이폰13의 시험 생산도 시작된 공장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지난 주 식중독 사건이 발생했으며 폭스콘 직원들 사이에서 급성 설사병 발병이 보고되었고 이로 인해 159명의 직원이 입원을 하고 256명 이상의 직원이 외래 치료를 받았다고 하네요.

식중독 사고 직후 이 곳에서 시위가 발생했는데 주요 고속도로를 차단하는 것을 포함하여 폭스콘에 반대하는 시위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공장도 폐쇄가 되었다고 합니다. 공장은 토요일부터 문을 닫았고 오는 일요일가지 문을 닫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공장은 보안 관리 외에는 아무도 없었고 황폐해 보였다고 하네요.

여튼 완전 폐쇄는 아니고 일주일 정도의 폐쇄라서 아이폰 생산에 미치는 영향이 그리 크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럼에도 2022년까지 생산량을 늘리는데 있어서는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며 폐쇄기간 동안 더욱 악화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도 아니고 전력문제도 아니고 이제는 식중독 때문에 공장이 폐쇄가 되는 일이 발생하네요. 단순히 식중독 때문은 아니고 시위까지 발생하여 이런일이 된 것이지만 정말 다양한 문제로 공장이 폐쇄되는 일이 생기는군요. 이로 인해서 아이폰 생산에 큰 차질은 발생하지는 않겠지만 아이폰13 출시 이후 아직까지 시원하게 공급물량이 해결되고 있지 않기도 하고 오미크론 변이 문제까지 발생하면서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까지 생기니 참 2021년은 코로나로 힘드었던 작년보다 더 심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쪼록 제발 하나라도 문제가 해결이 되어서 이런 생산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