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아이폰SE 10억 이상의 잠재 고객 보유?

몬트리올푸틴 2021. 12. 15. 19:14
728x90

애플은 아이폰SE를 통해서 중저가형 시장도 공략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SE의 특징은 폼팩터는 오래된 구형의 디자인을 이용하여 단가를 낮추지만 내부적인 프로세서는 현 최고의 프로세서를 사용함으로써 저가형이더라도 최신폰만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스펙을 갖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최신의 아이폰이나 폴더블 아이폰은 최상위 라인을 유지하는 만큼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어느정도 시장의 한계가 있습니다. 삼성이 수익은 애플보다 떨어지더라도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이유중에 하나가 저가형 시장을 공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애플은 아이폰SE를 통해서 중저가 시장을 공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아이폰SE가 2022년 1분기에 출시를 한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죠. 이번 아이폰SE는 5G를 지원하고 A15 바이오닉 칩을 장착하고 기존과 동일한 아이폰8의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할 것이라는 루머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269$~399$ 로 비슷하게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2022 회계연도 아이폰SE3가 판매량이 3000만대로 예상이 되고 있고 연간 아이폰 출하량이 2억 5000만대로 전년도 보다 1000만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JP 모건의 분석가에 따르면 아이폰SE는 10억 대 이상의 비프리미엄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응? 정말?
여튼 아이폰SE 3는 전체 14억에 가까운 중저가 안드로이드 전화와 약 3억명의 구형 아이폰 모델 사용자를 유인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아이폰SE는 가격대비 충분히 좋은 폰으로 항상 여겨져 왔습니다. 그것은 저가형임에도 항상 최신의 프로세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얻는 평가였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세서를 제외하고 나면 모든 면이 저가형의 안드로이드 폰보다 떨어집니다.

최근 저가형의 안드로이드 폰들은 기본적으로 펀치홀을 사용하고 베젤이 얇으며 6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모두 5G를 지원하고 있으며 적어도 90Hz~120Hz 의 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도 광각, 초광각, 접사 카메라 등을 지원하고 있고 배터리 용량도 4000~5000mAh 의 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세서만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아이폰SE의 사양을 뛰어넘고 있죠.

물론 프로세서가 강력하다는 점이 굉장히 큰 장점이고 아이폰8에 사용되었던 카메라는 광각 카메라만 있지만 촬영 품질이 굉장히 뛰어나며 OIS 도 지원하여 가벼운 촬영으로는 카메라 갯수가 많은 안드로이드 폰들보다 품질은 굉장히 뛰어납니다.  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디스플레이의 장점이 없으며 화면사이즈도 작고 60Hz 만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말할 수도 없구요. 그리고 다른 저가형 안드로이드 보다 더 비싸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구형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최신의 프로 버전으로 많이 바꾸고 있고 저가형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빠르더라도 작은 화면의 사이즈를 장착하고 있는 휴대폰을 얼마나 많이 구매를 할 것인가를 생각해 봐야합니다.

여러분들이 아이폰을 사용해 왔다면 화면이 더 크고 배터리 용량이 더 크더라도 안드로이드 보다는 아이폰SE 를 더 좋게 볼 것 입니다. 하지만 구매를 위해서 아이폰SE를 선택할 것인지 아니면 아이폰13미니를 선택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고민을 할 것 입니다. 그리고 최종 선택은 아이폰SE가 아닐 경우가 더 많은 것 입니다.

프로세서의 파워는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조건과 많은 기능들을 가져다 주지만 그것만으로는 모든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는 아이폰SE는 많은 판매를 보여주었고 나름 성공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8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아이폰SE3가 성공할지는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