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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미국에서 아이폰12 및 아이폰12프로의 스피커 사운드 문제로 인한 리콜을 발표한지 5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이제 UAE 에서도 동일한 리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아랍에미리트의 리콜을 발표하면서 수신기 모듈에서 고장날 수 있는 구성 료소로 인해 사운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영향을 받는 장치는 2020년 10월에서 2021년 4월 사이에 제조된 것으로 거의 초창기 제품부터는 대부분 포함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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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리콜을 발표했지만 전 제품에 대해 해당하는 것은 아니고 증상이 나타나는 제품에 한해서 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이폰12 또는 아이폰12프로에서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에 수신기에서 소리가 나지 않으면 해당이 됩니다. 그리고 당연히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 무료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이 문제는 애플케어하고는 상관없이 모든 제품에 해당하는 부분 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가 한 번이라도 발생한 적이 있다면 바로 애플 서비스 센터를 찾아가시기를 추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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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는 아이폰12 미니 와 아이폰12 프로맥스에는 해당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2년 이내까지만 A/S를 해주기 때문에 아직까지 아이폰12가 출시된지 2년이 되지 않아서 대부분 문제가 있는 아이폰12 제품은 A/S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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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이 문제에 대한 리콜 서비스는 국내에서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0년 10월에서 2021년 4월 사이에 아이폰12 또는 아이폰12 프로를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에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에는 반드시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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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 문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아이폰12와 아이폰13에서 전화수신을 받지 못하는 문제하고는 다른 부분 입니다. 그리고 얼마전 업데이트 된 iOS 15.1.1 에서의 통화 끊김 문제하고도 별개의 문제 입니다. 이 리콜은 하드웨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교환을 받거나 수리를 받으셔야 하는 부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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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이런 문제에 대해서 꾸준히 알리고 리콜 서비스를 하는 것은 좋은데 문제라고 밝혀지기 전까지는 너무나도 강경한 태도를 취한다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최근 아이폰13의 수신불량 문제도 빨리 원인이 밝혀져서 iOS 15.2업데이트나 리콜 서비스로 문제가 해결되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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