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넷플릭스 게임, iOS 앱스토어 다운, 별도 계정 로그인 필요.

몬트리올푸틴 2021. 11. 8. 08:47
728x90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에 의하면 iOS 에서 넷플릭스 게임은 앱스토어를 통해서 개별적으로 출시를 할 것이고 넷플릭스 계정의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넷플릭스가 얼마전 공식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출시를 했지만 아직까지는 iOS를 지원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는 넷플릭스에서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지원이 될 것이라 예상을 했기 때문에 게임을 하기 위해서 2번 앱을 실행시켜야 하는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넷플릭스는 애플의 정책을 우회하기 위해서 개별적으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자사에서 출시하는 모든 게임을 앱스토어에서 개별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에서도 이와 유사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넷플릭스의 게임 메뉴에서 게임을 선택하면 구글플레이가 열리고 앱 다운로드를 요청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요청 후에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 해야한다고 합니다..

여러 게임을 보여주는 Google Play의 Netflix 개발자 페이지

iOS에서도 이 방식을 사용하면 큰 문제는 없을 듯 하고 게임을 위해서 별도로 넷플릭스를 실행할 필요도 없을 것 입니다. 즉 우리가 생각했던 통합형 올인원 솔루션은 아니고 넷플릭스 내에서 메뉴를 통해서 검색하거나 앱스토어에서 직접 검색이 가능하고 실행이 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방식의 서비스는 다른 업체에서도 비슷하게 진행하는 곳이 있으며 Setapp과 같은 곳은 앱을 별도로 다운로드 하고 QR코드를 스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별도로 로그인만 하면 되는 것이겠죠.

넷플릭스가 iOS 나 iPadOS에서 게임서비스를 언제 출시할 예정인지는 확실하지 않고 아직까지는 획기적인 게임이나 오래 즐기고 여러명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를 하지는 않아서 성공의 방향성은 알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iOS 나 iPadOS의 지원은 이미 트위터를 통해서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기다리면 될 것 같지만 문제는 역시나 게임이죠. 재미있는 게임이 출시를 해야하는데 넷플릭스 독점 게임이 아니라면 큰 의미도 없을 것이고 넷플릭스가 AAA급의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그 만큼 게임개발에 투자가 많이 이루어져야하고 유저를 잡아두기 위해서는 독점으로 서비스 해야하는데 게임이 인기를 끌정도로 만들어 진다면 넷플릭스만 독점으로 서비스 하기 위해서 잡아두기에도 쉽지는 않을 것 입니다.

이제 사업이 시작되는 초기라서 성공의 방향은 알 수는 없지만 좀 회의적인 시각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앱스토어에서 별도로 다운로드 받는 것이라면 넷플릭스 게임이라는 서비스를 별도로 런칭할 필요도 없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구요. 여튼 이래저래 지금은 넷플릭스가 어중간한 위치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무수히 많은 게임은 있지만 정작 할만한 게임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 처럼 당연한 소리지만 넷플릭스도 게임양보다는 게임의 재미와 퀄러티에 집중하여 투자 개발이 되서 오래 즐길 수 있는 명작 게임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