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LG, 2016년 및 최신 스마트 TV에 애플TV+ 3개월 무료 제공

몬트리올푸틴 2021. 11. 2. 15:24
728x90

LG는 오늘 자사의 4K 또는 8K 스마트 TV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애플TV+ 3개월 무료 평가판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LG와 애플의 협약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애플 입장에서는 자사의 서비스를 확대하는데 있어서 좋을 것이고 LG에게는 자사의 스마트TV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 좋을 것 입니다.

애플이 한국도 애플TV+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이에 대한 플랫폼 확대에 신경을 쓰면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해나간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모든 LG 제품 사용자가 그냥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무료로 받는 3개월 이용권은 2022년 2월 20일까지 사용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TV+ 최초가입자에게만 제한되어 있으므로 이미 사용중인 고객은 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ID당 1회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이 서비스가 시작될지는 아직 확인할 수 없으며 국내 프로모션 서비스에 대해서는 LG측에 문의를 별도로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튼 LG나 삼성과 같은 스마트 TV에도 애플티비 앱을 공격적으로 확대하여 애플TV+ 플랫폼을 확대하려는 것 같은데 꾸준한 컨텐츠 추가가 이어진다면 어느정도의 고객들은 확보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여튼 이런 OTT서비스가 많아져서 서로 경쟁하면서 가격도 저렴해 지는 것은 좋지만 너무 파편화 되어서 너무 많은 서비스를 가입해야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았으면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