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의 액정 모니터 닦는 새로운 광택용 천 인기 폭발

몬트리올푸틴 2021. 10. 20. 21:24
728x90

최근 애플은 내놓는 제품마다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번 애플이벤트에서 공개된 맥북 프로 역시 물건이 없어서 이미 배송 날짜는 멀리 달아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의외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있는데 바로 애플이 디스플레이를 닦아주는 광택용 천 입니다.

이게 뭔가 싶을 수도 있는데 말 그대로 애플 제품의 액정 디스플레이를 닦아주는 천 입니다. 원래는 Pro Display XDR 을 구매하면 안에 들어가 있던 천이라고 하는데 원래 별도 판매는 없었고 전화로 주문을 하면 필요한 사람은 구매를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고가의 Pro Display XDR 을 그냥 아무런 천으로 닦을 수는 없겠죠. 물론 일반적인 부드러운 융이나 비슷한 재질의 천으로 닦아도 큰 문제는 없겠지만 Pro Display XDR은 전용천이 있습니다.

원래 Pro Display XDR에는 빛 반사를 줄여주는 나노 텍스처 글래스 코팅이 되어있는데 이 코팅이 되어있는 디스플레이를 그냥 거친 천이나 휴지 같은 것으로 막 닦게 되면 이 코팅에 스크래치가 생기거나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이 천을 기본적으로 동봉해 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비슷한 재질의 부드러운 천을 사용해도 가능은 합니다.

옅튼 이 제품은 Pro Display XDR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천이 더러워지거나 분실을 하게 되면 다시 구매할 수 있도록 전화주문만 가능했던 것을 온라인 스토어에 올려서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한 것 같은데 다른 사람들이 다 사가고 있는 것이죠. 가격도 저렴하지도 않습니다. 19$ 가격에 한국 돈으로는 25,000원 입니다. 작은 천쪼가리 하나가 엄청나죠. 물론 싸구려 천은 아니고 스크래치 없이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고 잘 관리하기 위한 물건이기 때문에 이 정도 가격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거기다가 이 제품은 호환되는 제품 리스트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위 제품들은 모두 호환이 되지만 하위 모델은 아이폰SE1세대 까지만 가능하고 아이패드 미니 1세대까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는 5세대까지 가능한데 아이패드 2세대는 호환이 불가능하네요. 전 아이패드 2세대 갖고 있는데....

그리고 애플워치 전 모델, 아이팟 터치 모델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이팟 터치 1세대는 없네요. 전 아이팟 터치 1세대도 있는데..-__-;; 전 이 광택용 천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 많이 부족한 사람이군요. 그래도 호환성 면에서는 애플 제품 중에서 역대급 호환성을 자랑하는 어마어마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생각해보니 예전 아이팟 터치1세대를 구매하면 비슷한 작은 천을 줐는데 지금은 아이폰을 사도 그런 것은 없네요.

여튼 사람들이 이 제품을 애플 굿즈 정도로 생각을 하는 것인지 인기 폭발입니다. 배송일자가 지금 주문을 해도 12월 입니다. 글로번 반도체 부족이라고 하더니 광택용천도 부족인가 봅니다. 이런 것을 보면 애플마크 넣어서 굿즈를 좀 만들어 팔면 잘 팔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애플 마크를 이쁘다고 생각하니까요. 지금도 애플전용 액세서리들은 가격이 훨씬 더 비싸죠. 그리고 저렴하고 싸구려 같은 제품은 팔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보니까 마우스 패드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프리미엄 애플 마우스 패드라고 생각하니 25,000원이면 적당한 가성비를 보여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애플은 예전에 기념품으로 애플 열쇠고리나 티셔츠나 그런 것들을 행사에 참여하거나 하면 주기도 하고 스태프들에게서 받기도 했는데 별도로 판매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 제품들의 퀄러티도 나쁘지는 않았거든요. 애플이 충분히 굿즈 시장을 노릴만 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삼성이 갤럭시Z플립3를 출시하면서 부족한 액세서리 시장을 스스로 개척하듯이 어마어마한 케이스와 제품들을 출시를 했는데요. 나름 퀄러티도 좋고 아이디어나 디자인이 좋은 제품들이 많아서 갤럭시Z플립3 사용자들이 부럽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애플도 액세서리나 굿즈 시장에 좀 더 공격적으로 참여를 하면 어마어마한 판매량을 올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나중에 천이나 열쇠고리 하나만 팔아도 왠만한 회사의 시총을 능가할 수 있는 그런 저력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도 해 봅니다.

그리고 이제 아이폰 구매하면 충전기도 넣어주지 않는데 스티커 주지 말고 이런 애플 열쇠고리나 굿즈 넣어서 주면 안될까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