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에어팟 프로 틱틱거리는 노이즈 문제로 수리 프로그램 연장

몬트리올푸틴 2021. 10. 14. 14:01
728x90

애플이 에어팟 프로의 틱틱거리는 문제로 인해서 무상 교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물론 한국에 와서 교환을 받았는데요. 틱틱거리는 노이즈 문제 뿐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나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무료교환 프로그램은 2020년 10월에 처음 발표 되었는데 애플은 구매후 2년 동안 적용된다고 전했었습니다. 즉 2019년 에어팟 프로가 출시된 이후부터 2021년 10월까지 문제가 있는 에어팟 프로의 유닛을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내용이 첫 구매후 3년 동안 적용된다라고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면책조항에 의해서 1년이 더 늘어난 것 입니다. 늘어난 것은 다행인데 문제점이 있는 에어팟 프로를 여전히 잘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다는 것이죠. 이게 일반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전혀 나타나지도 않거나 특정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에어팟 프로 무상 교체 프로그램

저 같은 경우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비행기를 탔을 때에 굉장히 삑삑거리는 증상이 있었는데 그 외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여튼 애플스토어에 교환을 받으러 갔더니 내부테스트를 하더니 주파수 쪽에 문제가 있다고 하면서 교환을 해주더라구요. 일반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더라도 내부적으로는 이런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런데 교환을 받고나서 오히려 더 문제가 있다는 사람도 있어서 교환 받는데 있어서 주의를 요하거나 다시 교환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에 문제가 있으면 교환을 받는 것은 맞으며 그 이후에 다른 문제가 있다면 계속 교환을 받아야 할 것 입니다. 전 교환 후에 큰 이상은 없는 것 같더라구요.

에어팟 프로는 굉장히 작은 사이즈의 이어폰이지만 많은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굉장히 민감한 제품이죠. 이런 제품은 문제가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도 길게 교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죠.

에어팟 프로는 제가 사용해 본 제품 중에서 가장 주변음 듣기가 자연스럽고 통화음질도 좋은 제품입니다. 좀 비싼면이 있는 것이 단점이죠. 따라서 이런 교환프로그램이 있는 것은 나름 소비자에게 좋은 부분이고 이게 1년 더 연장이 되었다는 것 또한 굉장히 좋은 일이죠. 자신의 에어팟 프로가 큰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연장된 기간이 끝나기 전에 애플스토어에 꼭 한번 방문하셔서 테스트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