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뮤직 돌비 애트모스, 무손실 스트리밍, 공간 오디오 출시. 새로운 에어팟3 기대.

몬트리올푸틴 2021. 5. 18. 07:38
728x90

애플이 6월부터 무손실 스트리밍, 돌비 애트모스와 함께 공간 오디오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추가비용없이 지원한다는 것 입니다.​

이로써 애플 뮤직을 이용하게 되면 별도의 추가비용없이 7500만곡 이상의 무손실 하이파이 오디오 음원을 즐길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물론 기존에 있는 음원은 업데이트하는데 있어서 시간이 걸리겠지만 애플은 7500만 곡 이상의 카탈로그를 ALAC(Apple Lossless Audio Codec)코덱을 이용하여 무손실 오디오로 만들 예정이며 원본 오디오 파일의 모든 비트를 보존할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애플 뮤직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스튜디오에서 아티스트들이 만든 것과 똑 같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추가비용 없이. 스포티파이 좀 뜨끔 할듯합니다만..​

애플은 런칭시에 2,000만 곡이 무손실 오디오로 선 출시 될 것이라고 했으며 연말까지 모든 곡이 사용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공간 오디오는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맥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지만 돌비 애트모스는 모든 에어팟에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Beats 해드셋이나 이어폰에도 돌비 애트모스가 자동으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다른 브랜드의 헤드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수동으로 설정하면 된다고 합니다.​

즉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 TV에서 최신 버전의 애플뮤직을 사용하는 서비스 가입자들은 대부분의 애플 제품으로는 돌비 애트모스 음악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며 다른 헤드폰의 경우 설정-> 음악-> 오디오에서 돌비 애트모스 모드를 항상 켜짐으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루머와 같이 5월 18일 내일 당장 서비스가 런칭되는 것은 아니지만 티징 동영상까지 나왔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예상이 되었던 내용이 아닌가 합니다. 추가 비용이 없다는 것이 인상적이며 아마도 경쟁사인 스포티파이나 아마존과 같은 다른 서비스 업체들도 별도의 요금제를 추가로 만들거나 프로모션 가격을 출시해서 대응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내일 에어팟3가 출시되느냐가 제일 중요할 것 같은데요.
꼭 나오기를 바랍니다. 나와랏 에어팟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