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M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배송 시작

몬트리올푸틴 2021. 5. 17. 01:34
728x90

애플의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가 배송이 시작이 된 가운데 조금 더 일찍 받은 유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원래 공식 배송일자는 5월 21일 이기 때문에 애플 스토어등에서는 공식적으로 5월 21일까지 판매는 하지 않고 있는 것 같고 애플스토어의 디스플레이 제품도 11인치만 있고 12.9인치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몇몇 고객들은 배송 중이라는 알람을 받기도 하였고 운이 좋은 고객 중에는 이미 받은 사람이 나왔습니다.

레딧의 유저중 한명인 피터드래곤50은 4월 말에 사전예약을 했고 이번주 토요일에 아이패드를 픽업할 수 있다는 소식을 받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픽업 날짜가 6월 4일에서 7월 8일로 늦춰졌지만 토용일에 픽업 전화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외에 다른 레딧의 유저들 중에도 M1 아이패드 프로를 받았다는 사람들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M1 아이패드 프로의 벤치마크 결과

엠바고가 아직 풀리지 않을 가운데 M1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실물 사진은 이게 거의 최초가 아닐까 합니다. 이 사용자는 이미 벤치마크 테스트를 하여 결과를 게시했고 새로운 기기의 두 가지 영상도 공개했다고 합니다.  HDR콘텐츠로 미니LED의 화질을 보여주려고 한 것 같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의 좋은 화질을 보여주는 동영상 이 올라와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상이 위의 유저가 올린 것인지는 명확하지는 않으나 이번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의 화질이 어떠한지를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미니LED 테스트 영상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미니LED 테스트 영상

이번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패드 프로5세대는 애플실리콘 M1을 탑재하여 M1맥과 거의 동일한 역대급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패드 최초로 썬더볼트 탑재로 확장성을 보강했고 12.9인치는 미니LED를 사용함으로써 최고의 화질을 제공해줌으로써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전부터 미니LED부품 수급문제에 따른 공급 자질에 대한 소식들이 있어서 많은 사용자들이 쉽게 구하지 못하는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었는데 벌써 배송 받은 사용자가 나오고 있는 것을 보면 생각보다는 좀 더 빠르게 제품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적인 반도체 칩 부족 사태는 여전히 진행중이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손쉽게 그냥 구매를 할 수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초기 물량은 애플 스토어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을지 모르나 이후에는 많이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생길 것 같습니다.

화질과 사이즈만 타협을 한다면 좋은 가격으로 나온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1.9인치도 많은 판매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만 아마 초기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관심은 미니LED 와 OLED의 비교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로 쏠릴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굉장히 궁금한 부분이기 때문에 엠바고가 풀리거나 다른 소식들이 나오면 아이패드 프로5세대 12.9인치에 대한 소식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