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삼성,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유출

몬트리올푸틴 2021. 5. 4. 09:42
728x90
S펜과 함께 보이는 갤럭시Z폴드3 유출이미지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홍보 영상이라 볼수 있는 영상과 이미지가 유출 되었습니다. 기존 소식에서는 삼성의 폴더들폰 시리즈인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는 7월중 발표가 될 것이라고 했는데 지금은 유출된 것이 진짜와 같다면 내부에서 흘린 정보라기 보다는 정말 유출인 것 같습니다.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았기 때문이죠.​

여튼 이 유출된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Z폴드3에서는 지금까지 사람들이 원하는 모든 기술들이 다 들어간 것 같습니다. 전면화면에서 카메라를 감출 수 있는 UDC(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과 S펜지원입니다.

흐릿하게 보이는 화면에서 UnderrDisplay Camera 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먼저 전면 화면을 깔끔하고 크게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기술인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이 지원된다고 나옵내다. 처음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제품을 내놓은 것은 중국 ZTE 인데 솔직히 제대로된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라기 보다는 잘 보이지 않게 구멍을 뚫어서 만든 그냥 맛보기 제품이었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이 이렇게 할리는 없고 우리가 그동안 기대해왔던 그런 제품을 만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ZTE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 확연히 티가 난다.

그리고 두번째는 S펜지원입니다. 기존 갤럭시Z폴드는 펼쳤을 때의 화면이 컸기 때문에 여기에 S펜을 지원하면 좋겠다는 사용자들의 기대가 있었습니다. 거기다가 갤럭시 노트가 금년에는 출시하지 않기 때문에 갤럭시Z폴드3에서 지원을 하려고 할 것이다라는 소문이 많았는데 이 유출이미지에서는 떡하니 S펜과 함께 사용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거기다가 그냥 지금까지 사용했던 모습이 아니라 화면을 반을 접어서 온라인 수업이나 작업을 하면서 필기를 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사진입니다. 기존의 평평했던 폰이나 태블릿 피시에 비해서 훨씬 활용도가 뛰어난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최신 폰만큼은 아니지만 방수방진이 지원 될 것이라는 소식도 사용자들에게 큰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부분도 이미지가 유출 되었는데 유출된 내용이 화질이 좋지 않아서 명확하지는 않지만 그레이, 블랙, 화이트 정도의 3가지 색이 지원 될 것이며 갤럭시S21의 후면카메라와는 조금 다른 디자인의 후면카메라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능이야 갤럭시S21 시리즈와 비슷할 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갤럭시S21의 후면카메라 디자인이 나쁘지 않고 호평을 받았는데 그러한 스타일로 만들지 않은 것은 조금 아쉽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항상 갤럭시폴드 제품에는 최신의 카메라가 적용되지 않는 것이 아쉬웠는데 이번도 갤럭시S21 울트라와 같은 강력한 망원 줌과 잠망경 렌즈는 탑재가 되지 않아 보입니다. 삼성에서 최고가의 제품임에도 현재 삼성의 최고 카메라 기술이 들어가지 않은 것은 아쉬운 점으로 남습니다.

갤럭시Z플립3에 대한 소식도 같이 나왔습니다. 유출된 이미지를 통해서 대략적인 디자인과 색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먼저 가장큰 특징은 외부 디스플레이가 커졌다는 것 입니다. 전작에는 너무 작아서 그냥 메세지가 왔다라는 표시나 시간 정도 볼 수 있었고 사진촬영 확인도 너무 작았기 때문에 없는 것 보다는 좋더라도 활용도가 많이 떨어졌는데 유출된 화면으로는 기존에 비해서는 적어도 5~10배 정도는 커져서 활용도가 많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후면 카메라는 듀얼 렌즈로 구성이 되어있고 전작에 비해서는 두드러지는 디자인으로 되어있으며 세로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칼라는 4가지 정도로 구성이 될 것 같은데 검정색과 투톤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디자인에 대해서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톤이 나뉘는 것은 좀 별로인 것 같습니다. 여튼 색상은 블루 아니면 퍼플, 그린, 화이트, 블랙 또는 그레이 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메인 화면에 대해서는 유출된 영상이나 이미지가 없어서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갤럭시Z폴드3와 같은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면 갤럭시Z플립에도 언더디스플레이 기능이 들어가는지 그리고 S펜도 지원을 하게될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갤럭시S21울트라에서 S펜을 지원했고 갤럭시Z폴드3와 같은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면 지원할 가능성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기대정도 일 뿐이고 가능성은 많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은 새롭게 선보이는 최신 기술은 갤럭시Z폴드3에 넣고 갤럭시Z플립3에는 넣지 않는다면 솔직히 아쉬울 것도 같습니다. 갤럭시Z플립도 첫 출고가는 160만원이 넘는 고가의 폰이기 때문이지요. 개인적으로는 갤럭시Z폴더3에 들어가는 신기술은 갤럭시Z플립3에도 같이 들어갔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로 이번에 유출된 이미지들이 사실이라면 남은 것은 정확한 스펙이 될 것인데 배터리나 사이즈 등은 전작과 같지는 않더라도 큰차이는 없을 것이고 램이나 스토리지 등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SD카드 슬롯등을 지원할 것인지에 대한 것이 궁금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메인 프로세서가 스냅드래곤888로 될지 아니면 루머와 같이 AMD GPU를 탑재한 엑시노스2200(가칭)과 같은 새로운 칩을 갖게 될지가 궁금할 것 같습니다.

기존 갤럭시S21을 발표할 때에는 엑시노스만을 별도로 강조하면서 엑시노스2100을 출시했지만 기대보다는 성능이나 안정성이 뛰어나지는 못했던 것 같고 특히 발열문제가 가장 심각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따라서 엑시노스를 그대로 갤럭시Z폴드 시리즈에 사용할 것 같지는 않고 비슷한 성능이면서도 똑같이 발열 문제는 갖고 있는 스냅드래곤888을 사용할 것 같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엑시노스 칩에 대한 떡밥도 이미 깔려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플의 칩만큼은 아니더라도 괜찮은 성능의 AMD GPU와 발열 문제를 해결한 엑시노슬르 기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루머성 디자인이 조금더 좋아보이기는 합니다.

이번 유출 영상은 삼성의 폴더블폰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었을 것 같지만 중요한 것은 이 이미지대로 나올것이냐 아니면 바뀔 것이냐 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고 어떤 메인 프로세서가 사용될 것인지 그리고 정말로 UDC, S펜 지원, 방수방진이 잘 될 것인가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만약에 위와 같이 나온다면 지금까지 사용자들이 기다려온 기능들이 다 갖춰진 역대급으로 완벽한 폴더블폰이 나올 것이고 삼성으로서는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이 나오기 전에 충분히 시장을 점유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이제 2개월 뒤면 7월인데 앞으로의 새로운 소식이 궁금해 집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