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iPadOS 15 에서 새로운 홈 화면 개선

몬트리올푸틴 2021. 4. 23. 10:21
728x90

블룸버 마크거먼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차세대 iOS15 와 iPadOS15에서 아이패드 홈 스크린의 주요 개선점을 위주로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iOS14에서 아이폰에서는 안드로이드 처럼 홈화면에 위젯을 추가하여 조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했지만 iPadOS에서는 이게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iPadOS 15에서는 이 부분이 추가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

아직까지 새롭게 디자인된 아이패드 홈 스크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려진 것은 없지만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5세대 출시 이후에 대대적인 소프트웨어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M1이라는 강력한 프로세서를 탑재했지만 지금의 iPadOS에서는 효율적인 멀티태스킹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핵심 분야에서 OS의 제약을 받고 있는데 아마도 이러한 부분들이 많이 개선이 되어 M1의 강력한 성능을 잘 활용할 수 있게 바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이전의 Ax프로세서도 여전히 강력한 성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핵심 분야의 개선은 아이패드 활용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그외에도 알림 기능의 개선을 통해 위치에 따라서 자동으로 소리를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을 통해서 스마트한 알림 자동읍답 시스템이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비밀리에 자신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때 사용자에게 알리는 기능을 추가해서 개인보안을 강화하는 새로운 경고 기능도 포함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iOS15는 WWDC 2021에서 소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아이폰13의 발표와 함께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