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아이폰13 랜더링 이미지 유출. 바뀐 후면 카메라 배치.

몬트리올푸틴 2021. 4. 14. 01:08
728x90

MySmartPrice 에 아이폰13의 랜더링 이미지가 유출 되었습니다.

아직 출시까지 많은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이것이 확정적인 랜더링 이미지는 알 수는 없지만 이 랜더링에서는 새롭게 바뀌 카메라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관만을 나타내는 이 랜더링 이미지에서는 후면의 카메라 배치의 변경이 가장 눈에 띕니다. 지금까지의 아이폰11, 12에서는 상하로 배치되었던 카메라가 대각선으로 배치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치의 사이즈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한 것은 지금까지의 상하배치보다 더 이상해 보이고 이것을 바꾸어야할 특별한 이유도 없다는 것 입니다. 만약에 이전 루머처럼 아이폰13 전 기존에 걸쳐서 센서쉬프트 OIS 가 적용되고 해당되는 커지는 이미지를 적용하기 위해서라면 설득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자리에 라이다 센서가 들어가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기존 보다 보기에는 그다지 더 좋아보이지는 않는 것은 사실 입니다.

아직까지 많은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결정된 것이라 할 수는 없지만 갤럭시S21도 그렇고 정작 출시 전 유출 된 이미지에서는 혹평을 받다가 정식 출시되고 나면 더 좋은 디자인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때문에 기능상의 이유로 배치가 변경 된 것이라면 그렇게 해야할 것 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굳이 대각선으로 배치해야할까라는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