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LG와 Magna 가 애플카 생산 계약에 가장 가능성이 높음

몬트리올푸틴 2021. 4. 13. 21:40
728x90

애플카에 관련해서 LG와 Magna 가 파트너가 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이 소식은 Korea Times 에서 나왔습니다.

LG는 최근 스마트폰 사업을 정리한다고 발표를 하면서 전기자동차 부품 생산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도 배터리 관련해서는 테슬라나 폭스바겐 등에 공급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agna 는 자동차 조립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2 회사는 현재 완성차를 공급하는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애플과 애플카 개발에 있어서 애플이 원하는 방향으로 부품을 만들 수 있고 조립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초창기에 현대.기아와 계약이 결렬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런 소식으로 봤을 때 애플은 여전히 현재 아이폰 생산과 비슷한 구조를 형성해서 애플카를 만들고 공급하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방법으로는 아마도 전기차 관련 칩셋은 TSMC가 만들지 않을까 합니다. 얼마전에 TSMC도 전기차 생산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는 아이폰과는 다르게 전기적인 부품 외에도 타이어, 브레이크, 외관, 라이트, 유리와 같은 전기적인 부품 외에도 물리적인 부품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품을 위한 파트너쉽도 필요할 것이기 때문에 더욱 많은 계약이 필요할 수 있고 이것들을 잘 조합해서 조립을 할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할 것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