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iOS 15.3, iPadOS 15.3, MacOS Monterey 12.2, WatchOS 8.4, tvOS 15.3 업데이트

몬트리올푸틴 2022. 1. 27. 13:02
728x90

애플이 iOS 를 비롯하여 MacOS, WatchOS, tvOS, HomePod 까지 모두 업데이트를 시작했습니다. 각 버젼은 iOS, iPadOS, tvOS, HomePod 은 15.3 이며 MacOS Monterey 는 12.2, WatchOS 8.4 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정식 버젼 출시 이후 3번 째 업데이트 입니다. 전반적으로 기능추가보다는 버그수정과 보안업데이트 위주의 업데이트라고 보면 됩니다. iOS14 에서는 매 업데이트마다 기능추가가 많이 되었던 것 같은데 iOS15에서는 기능 추가보다는 버그수정 위주의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iOS 15.3 에선 가장 최근에 문제가 되었던 사파리 관련 문제점이 수정이 됩니다.IndexedDB JavaScript API 의 WebKit 구현에 문제가 있었던 부분을 수정하여 사파리 사용자가 방문하는 다른 웹사이트를 감시하는 부분은 수정했다고 합니다.

이 문제가 최근 크롬 및 다른 브라우저에도 영향을 주어 악의적인 웹사이트를 통해서 감시가 될 수 있는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의 업데이트는 전반적으로 모든 플랫폼에서 돌아가는 사파리에서 수정이 되었습니다.

MacOS Monterey 12.2 에도 동일하게 사파리 관련 버그 수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잘 알려진 것 처럼 아쉽게도 이번에는 유니버셜 컨트롤 기능을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유니버셜 컨트롤 기능만 추가되면 작년 WWDC에서 발표했던 기능은 모두 들어가는 것이 됩니다.

MacOS Monterey 의 주요기능인 유니버셜 컨트롤은 다음 업데이트 때에는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를해 봅니다. 아직까지는 기다릴 수 있는 시간은 많으니까요.

홈팟과 홈팟 미니를 위한 HomePod OS 도 업데이트 되었지만 이 역시 새로운 기능보다는 버그 수정에 중점을 둔 업데이트 입니다. 또한 최대 6명의 사용자를 위한 별도의 시리 음성인식 지원을 추가합니다.

tvOS 15.3 역시 발견된 새로운 기능은 없었고 버그 수정이 주가되는 업데이트 입니다. 애플TV를 갖고 계신 분들은 업데이트를 미루더라도 하지 않을 필요는 없는 업데이트겠죠.

WatchOS 8.4 도 대부분 버그 수정에 대한 업데이트이지만 시리로만 사용할 수 있는 애플 뮤직 보이스 플랜에 대한 지원 추가와 최근 문제가 되었던 일부 써드파티 충전기와 문제가 있었던 충전 문제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WatchOS 8.3 에서 발견된 써드파티 업체와의 충전기 호환 문제가 가장 심각할 수 있는 문제인데요. 워낙 다양한 중국산 충전기들도 있기 때문에 모든 제품과의 문제가 해결되었다고는 볼 수 없고 기본 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와의 충전호환 문제는 해결이 된 듯 합니다. 충전에 문제를 경험했던 분들은 업데이트를 하고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처럼 애플의 업데이트가 풀리는 날 애플 제품을 많이 갖고 계신분들은 나름 바쁜 하루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업데이트도 하고 변경점 확인도 하고 문제없는지도 체크를 해야하니까요. 이런 애플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호환기종이면 대부분 당일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업데이트에 스트레스를 받는 타사의 제품에 비해서 장점이라고 봅니다. 이런 신뢰가 애플 제품을 꾸준히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큰 요인 중 하나가 아닌가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