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워치7 실물 사진 유출

몬트리올푸틴 2021. 10. 4. 00:15
728x90

애플 이벤트에서 애플워치7이 발표되고 나서 아직까지 정확한 출시 일정이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10월 중순 쯤이나 다음 애플 이벤트 전에 출시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죠. 그외에 애플워치7에 대한 어떤 소식도 없었는데요. 그런데 오늘 애플워치7의 실물 사진이 공개 되었습니다.

저의 애플워치SE. 사진상으로 보면 큰 차이가 없어보이기도 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더 넓어진 화면과 그로 인해서 추가된 키보드 기능, 더 얇아진 베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제가 사용하는 애플워치SE와 동일한 블랙이구요. 스포츠 밴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키보드는 애플워치6나 SE에도 추가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애플워치7에만 추가가 되서 좀 아쉽습니다.

사실상 이 사진이 애플워치7의 실물 사진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실물 애플워치7이 공개된 사진은 못 본 것 같거든요. 애플이 공개한 영상이나 홈페이지 사진이 전부죠. 역시 디자인은 기존과 거의 동일하지만 역시 화면이 커지고 베젤이 얇아져서 굴곡이 있는 부분까지 화면이 표시되는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 애플워치7에서는 화면이 커진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30% 더 빠른 충전속도와 더 강해진 내구성, 방수 능력이 특징입니다. 그 외에는 애플워치6와 성능이 동일한 칩셋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애플워치5 또는 애플워치6 사용자나 저 같은 애플워치SE 사용자들은 업그레이드에 큰 필요를 느끼지 못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명이 1년은 더 늘어난 느낌이라 나름 기분이 좋기도 합니다.

이번 애플워치7이 아무리 옆그레이드 수준이라 하더라도 예전 글에도 언급을 했지만 애플워치3나 4를 사용하던 사용자분들은 확실히 업그레이드된 화면사이즈와 32GB의 스토리지 용량, 그리고 추가된 색상만으로도 업그레이드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까지 정해진 것은 없지만 생산지연 문제로 다른 제품들 보다는 좀 늦어져서 10월 중순에는 예약판매가 시작되고 이후에 배송이 시작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지금 애플워치7을 구매를 위해서 자주 바꾸시는 분이 아니라면 적어도 3~4년은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을만한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루머로 알려진 혈당체크나 온도계와 같은 추가된 건강센서를 기다리시는 분들은 애플워치8을 기다리시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이번 애플워치가 너무 옆그레이드 수준이라 구형 애플워치를 바꾸시거나 선물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다음 버젼을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선물로 40mm로 하나 사려고 계획중이기는 합니다. 그럼 즐 고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