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아이폰13 및 아이폰13프로 가이드 투어 영상 공개

몬트리올푸틴 2021. 9. 19. 11:16
728x90

애플이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서 아이폰13과 아이폰13 프로의 공식 가이드 영상을 공개 했습니다.

이 동영상에서는 아이폰13과 13프로의 실물을 보고 칼라를 비교해 볼 수 있고 애플이벤트에서 보여줬던 시네마틱 영상, 내구성, 배터리, 사진촬영 등의 기능과 장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시제품이 빠르게 배포되지 못하고 있는 부분도 있고 최근 코로나로 인한 펜데믹 상황이 여전히 진행중이므로 애플스토어에서 편하게 구경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동영상을 통해서 애플직원이 설명을 해주는 것과 같은 형식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도 실제로 애플직원이 설명해주는 것 처럼 안내와 설명을 친절하게 해 줍니다. 이 동영상을 통해서 아이폰의 실 색상을 확인하고 어떤 것을 구매하면 좋은지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3 과 아이폰13프로의 실물 색상 확인

이 동영상에서는 처음에 아이폰13과 아이폰13프로를 보여주면서 색상 변화를 통해 아이폰13의 실물 색상을 보여줍니다. 레드는 역시 너무 진하고 블루는 용달블루 스타일이지만 좀 더 좋아졌습니다.

아이폰13프로는 시에라 블루가 생각보다는 어마어마하지는 않지만 괜찮고 그라파이트가 아이폰12의 그것 보다는 좀 별로인 느낌이네요. 그리고 아이폰13의 핑크가 처음에 핑크라기 보다는 그냥 희끄무리한 색으로 보였는데 핑크처럼 보이네요. 그래서 생각보다는 이뻐보이기는 합니다.


물론 이 동영상은 실물의 동영상이지만 실제로 형광등 밑에서, 햇빛에서 보는 것이 각각 다른 느낌이 있기 때문에 실물을 보는 것과 100%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은 염두해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아이폰13을 통해서 시네마틱 모드의 동영상 촬영을 보여줍니다. 또한 편집을 통해서 초점을 바꾸는 것도 보여줍니다. 이번 발표에서 이런 시네마틱 모드가 일반 아이폰13과 아이폰13프로 간의 차이가 없다는 것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폰13에서 과감하게 촬영하는 것을 보여주는 것은 아이폰13프로맥스의 그 렌즈를 아이폰13에 가져다 쓴 것이기 때문에 기존에 비해 상당한 촬영품질 향상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거기다가 센서쉬프트OIS는 덤이죠.

그리고 아이폰13프로를 이용한 저조도 촬영 기능을 보여줍니다. 저조도 촬영은 그냥 어두운 곳에서 밝게 나오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적당하게 표현이 되느냐이고 노이즈가 얼마나 있느냐가 중요한 것 같은데 이번 시연 영상을 보면 결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저조도 촬영이 어색하지 않고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직접 촬영해서 결과물을 봐야 마음에들정도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겠죠.

그리고 내구성이 강화된 세라믹필드와 방수방진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이런 과정을 굉장히 재미있게 보여주는데 이상한 것은 항상 세라믹 쉴드에 대해서 보여줄 때에는 시멘트 바닥이나 바위같은 곳이 아니라 꼭 흙위에 떨어진다는 것이죠. 이런 것은 테스트를 할 수 없으니 그냥 믿어야죠.

다음은 무언가를 기다리는 사람들을 통해서 배터리 사용량이 길다는 것과 아이폰13프로의 프로모션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13프로의 프로모션 그냥 120Hz를 표현한다라기 보다는 가변주사율을 얼마나 최적화를 시켰느냐가 관건이기 때문에 실 사용중의 배터리 타임을 확인해야할 것 입니다. 일반 적인 사용일 때에는 웹서핑 등의 동작을 하지 않는다면 확실히 아이폰13보다 더 기 배터리 타임을 보여주지 않을가 합니다.

이후에 포토그래픽 스타일과 접사촬영이 가능한 매크로 촬영과 3배 광학줌 기능을 보여주면서 기능 소개를 끝마치게 되는데요. 매크로 촬영은 이미 삼성의 갤럭시S21에서 보여준 기능이죠. 개인적으로 접사 촬영을 좋아하는데 이 기능이 부러웠거든요. 이런 것을 보면 삼성이 사진 촬영 기술에 대해서도 애플에 비해서 앞서가고 있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의 줌 기능은 이전에 비해서 0.5배율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삼성의 10배줌에 비해 명암을 내밀기는 좀 아쉽습니다. 지난번 잠망경 렌즈에 대한 기사들이 올라왔는데 잠망경 렌즈가 적용이 된다면 애플도 10배 광학 줌 기능이 가능해 지지 않을까 생각을 해요. 아마 그 때가 되면 삼성이 우리는 갤럭시S20에서 부터 했다라고 조롱을 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그래도 3배 줌이면 나름 쓸만한 배율이라 생각합니다. 없는 것 보다는 그래도 ..

저는 이번 영상이 오히려 키노트의 광고보다 더 좋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토바이에 장착하지 말라고 하면서 오토바이에 장착해서 광고를 찍은 아이러닉한 모습은 좀 그랬습니다.​

7분여의 동영상이기 때문에 시간내서 한번 보시면 재미있지 않을가 합니다. 뒤에 나오는 기능들이야 다들 이미 알고 있을 기능들이기 때문에 그냥 확인차원에서 보시면 되고 첫 번째에서 색상이나 실물 느낌이 어떤지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

동영상 한번 보시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