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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One, Xbox Elite 2, Xbox Adaptive Controller 의 새로운 펌웨어 버전을 테스트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테스트는 기기 간 연결성과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하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제 엑박 컨트롤러가 iOS15 및 iPadOS15 를 사용하는 애플 제품과 연결 개선을 위해 블루투스 Low Energy 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서 테스트 중인 이 펌웨어는 현재 Xbox Series X 와 S 컨트롤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애플 사용자에게 가장 두드러지는 개선점은 블루투스 Low Energy 지원이라고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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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블루투스 Low Energy 가 뭐냐하면 기존 블루투스에서 저전력 기반으로 하여 짧은 연결대기시간과 작지만 빠른 데이타 호환 긴 연결 시간을 지속할 수 있는 블루투스기는 한데 전력소모가 기존의 반 정도만 사용된다는 그런 것이죠.
즉 컨트롤러와 같은 장비에 적합한 블루투스 프로토콜 입니다.
여튼 이를 통해서 기기 간의 호환성을 높이고 짧은 페어링과 긴 연결성을 갖게 해주면서 배터리 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런 기능을 펌웨어를 통해서 제공해주겠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 펌웨어 업데이트에는 컨트롤러 입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입력 지연시간을 최소화시키는 부분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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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의 이런 행보가 좋다고 보는 것은 실질적으로 Xbox 콘솔을 팔기보다 GamePass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이 더 크기 때문에 모든 플랫폼에서 GamePass 를 사용할 수 있게 하고 그를 위해서 자사의 컨트롤러를 조금이라도 잘 사용할 수 있게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은 좋다고 봅니다.
사실 전 PS4(지금은 팔아서 없음)의 듀얼쇼크4를 아직도 갖고 있어서 이걸 연결해서 아이패드에서 사용중인데 소니에서 듀얼쇼크를 위한 펌웨어 업데이트 같은 것을 해주는 것은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도 잘 사용중이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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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엑박에는 엑박패드만, 플스에는 듀얼쇼크만 사용가능 한 것이 당연한 것이었는데요. 블루투스가 보편화되면서 피시에 호환이 가능하게 되었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폰과도 호환이 되기 시작했죠. 따라서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한다는 게임콘솔의 장점이 한가지 줄어들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사실 게임개발사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피시를 겨냥한 AAA급 게임을 만든다면 많은 판매도 될 것 같은데 그렇게 해주지를 않네요. 이미 전세계 수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과 태블릿 피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점유율 걱정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은데 말이죠. 게임패스와 같은 환경도 좋겠지만 월 구독 비용이 불편하거나 인터넷 상에서의 지연시간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게임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콜오브 듀티와 같은 게임이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모바일 용 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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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iOS에서는 이미 듀얼쇼크와 같은 게임패드도 진동을 지원하고 있음에도 모바일로 나오는 게임들이 이런 게임패드의 진동을 지원해주지 않는 것도 많이 아쉽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 제품에서의 게임 플레이 환경은 이미 충분할 정도로 잘 갖춰져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제는 리니지 류의 돈 쏟아부어가면서 하는 그런 게임 말고 게임콘솔과 같은 그런 패키지스타일의 고퀄러티 온라인 게임들이 많이 나온다면 개발업체나 게임플레이어들 모두에게 좋지 않을까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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