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iOS 15.1, iPad 15.1 등 업데이트

몬트리올푸틴 2021. 10. 26. 09:59
728x90

애플의 iOS 15.1, iPadOS 15.1 이 오늘 새벽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로써 그동안 많은 버그나 미흡한 옵션등으로 인해서 불편을 겪었던 사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iPadOS 15.1. 에는 주변기기 옵션과의 버그로 이해서 문제가 있었는데 이 것들이 해결되었는지 모르겠네요.

iOS, iPadOS 모두 설정에서 일반 항목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를 선택하여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iOS, iPadOS15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업데이트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번 iOS 15.1 에서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쉐어 플레이 기능이 추가 된 것과 카메라 촬영시 자동 접사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점, ProRes 지원 등 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기능들이나 버그가 수정되었기 때문에 이후에 또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WatchOS 8.1 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WatchOS 8.1 에서는 큰 변화는 없지만 운동 중 넘어짐을 감지하는 향상된 알고리즘 및 운동 중에만 넘어짐 감지를 활성화하는 옵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백신 접종이나 맥신 패스등을 애플 지갑앱에서 지원을 해주고 쉐어플레이를 통한 피트니스+ 운동을 최대 32명까지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돌비 애트모스나 무손실 음원을 지원하는 HomePodOS 15.1 도 업데이트 되었고 tvOS 15.1 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tvOS 같은 경우는 애플TV가 국내 판매가 되지도 않았고 애플TV+가 서비스 되지 않아서 큰 언급이 없었지만 11월 4일 부터 정식 서비스가 된다는 깜짝 소식이 있엇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이후에 자주 다루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플TV의 국내 판매도 공식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앞으로 이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에 대해서도 나오는 즉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애플TV와 서비스 출시로 인해서 이와 관련한 게임이나 컨텐츠 관련 내용도 더 많이 나오지 않을까 하네요.

또한 최신의 M1 맥의 기능을 최대한 잘 활용할 수 있는 MacOS Monterey 도 정식으로 릴리즈 되었습니다. MacOS Monterey 역시 쉐어 플레이 등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으면서도 특히 M1 시리즈의 칩에 더욱 최적화되어 이번에 발표된 M1 Pro, M1 Max 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일의 OS 라 할 수 있습니다.

지난 번까지는 하드웨어 풍년이었다면 오늘은 소프트웨어 풍년인 것 같네요. 이것이 애플의 큰 장점이자 막강한 파워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사용자 분들은 반드시 업데이트를 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빨리 설치를 해서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