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PS5 용 애플 뮤직 사용 가능

몬트리올푸틴 2021. 10. 28. 06:41
728x90

얼마전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에서 애플 뮤직이 가능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부터 PS5에서 애플뮤직이 가능하다고 소니가 발표 했습니다.

게임콘솔에서 애플뮤직을 서비스하는 것은 PS5가 최초라고 합니다. 이는 PS5에서만 제공되는 독점 서비스는 아닌 것 같고 우선 PS5를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서비스 제공에서는 평상시 또는 게임플레이 시에 애플뮤직을 실행해서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고해상도의 뮤직비디오를 검색하여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게임플레이 시에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사용법은 듀얼센스의 홈버튼을 눌러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소니의 PSN 계정이 아니라 애플의 계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애플뮤직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여 애플 계정에 연결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애플은 PS5의 애플뮤직 서비스를 시작으로 스마트티비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함을 알리는 애플지원문서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특정 브랜드나 티비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애플뮤직 앱을 지원하는 스마트티비라고 언급이 되어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게임콘솔 뿐 아니라 스마트티비까지도 애플뮤직과 같은 서비스를 확장하려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애플뮤직은 처음 시작하면 3개월 무료 체험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PS5와 같은 게임콘솔 사용자들도 충분히 무료로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솔직히 게임을 할 때에 게임음악을 많이 듣지만 많이 하다보면 나만의 음악을 즐기고 싶은 경우가 많죠. 레이싱 게임이나 몬스터 헌터와 같은 게임에 정말 어울리지 않을까 합니다.

이제 게임에서도 별도의 MP3를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서비스를 연동하게 되는 시대가 왔군요. 다양한 기기에 다양한 서비스들이 복합되어 사용되어지는 것을 보니 이런 것도 작지만 하나의 메타버스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애플은 모든 가상세계에 음악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나아가서 음악 뿐 아니라 가상세계에서의 짐은 피트니스+로, 뉴스는 애플뉴스, 티비 시청도 애플티비+ 처럼 채널을 돌려가면서 볼 수 있는 그런 서비스의 복합체에 스며들려는 시도가 보이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