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애플 홈팟 미니 실온과 습도센서 업데이트 통해 활성화 가능

몬트리올푸틴 2021. 3. 22. 21:41
728x90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의 스마트스피커 홈팟 미니(HomePod Mini)에는 실내의 온도와 습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포함되어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실내 온도나 습도를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추가적인 액세서리나 장비없이 홈팟미니를 이용하여 습도나 온도를 측정할 수 있다면 큰 편리함을 제공할 것 입니다.

홈팟미니 내부에 이 온도센서가 탑재된 것을 확인했으며 이 센서의 위치는 내부 전자장치에서 좀 떨어져서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센서가 실내온도를 측정하기 위한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단지 제품의 과열을 감지하기 위한 센서였다면 더 다른부품에 가까이 위치해 있었을 것 입니다.​

애플의 홈킷 제품중에는 방의 온도에 따라 선풍기를 켜거나 끄는 등의 온도에 따른 자동화 설정을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이미 있습니다.
따라서 홈팟미니의 온도센서를 통해서 이러한 작업들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사용될 수 없는 휴먼 상태로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애플이 왜 처음부터 이 기능을 비활성화 시켰는지는 알 수 없지만 차후에 사용을 하려한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11에서 역충전 기능이 가능한 부속이 추가되어 있음에도 사용하지 않은 것 처럼 애플은 이 기능을 영원히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홈팟에서 온도나 습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있음에도 이를 활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이 더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