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Z폴드3 더 얇고, 가벼운 역대급 폴더블

삼성의 갤럭시Z폴드3가 더 얇고 가볍게 나온다는 소식입니다.
더 얇은 OLED와 힌지의 구조를 개선해서 무게를 조금 줄이고 방수.방진까지 탑재한다는 소식인데요. 기존에 알려진 S펜까지 탑재를 하게 되면 역대급 최고의 폴더블 폰이 나올 것 같습니다. 폴더블 뿐 아니라 전체 스마트폰에서도 이정도면 역대급이죠.
물론 지금까지도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대로된 폴더블폰을 내놓고 있는 것은 삼성밖에 없기 때문에 마라톤을 혼자뛰고 있는 것과 같은 상황입니다.
구조상의 이유로 특히 방수방진은 쉽지가 않은데 이를 제대로 구현할 수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현재 제대로된 폴더블 폰을 출시하고 있는 업체는 모토롤라와 화웨이 정도인데 모두 화면의 주름문제나 내구성, 방수방진과 같은 품질등에 큰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폴더블 폰 시장은 애플이 참전하기 전까지는 삼성의 독주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지만 애플도 2023년 정도에 출시를 한다는 계획이기 때문에 폴더블폰을 위해서 앞으로 2년은 삼성 제품 외에는 좋은 선택은 없을 듯 합니다.

현재까지 가장 많이 팔린 폴더블폰은 갤럭시Z플립(50%)과 갤럭시Z폴드2(37%)라고 합니다. 이 말은 작은 사이즈와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 더 잘 팔린다는 것이죠. 따라서 프리미엄급은 갤럭시Z폴드 라인으로 가고 보급형 폴더블은 갤럭시Z플립라인으로 꾸준히 나가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갤럭시Z플립도 가격이 싼것은 아니죠.
최근 스마트폰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것은 애플이 아니라 삼성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이번 폴더블 폰도 크게 성공해서 좀 더 완벽한 폴더블폰을 꾸준히 출시해주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