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기대 또는 예상되는 애플 제품

2020년 10월부터 아이패드에어4세대, 아이폰12, M1 맥북, 홈팟미니, 에어팟맥스등 역대급 애플제품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만족하는 부분과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그러한 제품들이 출시가 됐고 너무나도 환경을 생각하고픈 애플의 충전기와 이어폰 제거 사건도 있었습니다. 당연히 2021년에도 애플의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 텐데요.
그럼 2021년에 기대되는 애플 제품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글라스 : 애플 글라스는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가장 기대하는 제품중에 하나일 겁니다. 이와 같은 제품을 처음에 구글에서 발표를 했었죠. 구글글라스라고. 하지만 제대로 완성되지 않은 제품을 어마어마하게 어그로 끌다가 162만원에 판매를 하기도 하고 지금은 손놓은 상태로 구글 무덤자리까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사실 우리들이 생각하는 스마트글라스가 만들어지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 입니다. 문제는 디자인이죠. 일반적인 안경은 얇고 가볍죠. 일반적인 베터리나 칩, 라이다 센서같은 것들이 일반적인 안경 같은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들어갈자리를 만든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 입니다. 그래서 디자인을 정말 잘 뽑아야 하고 사용될 소재등도 굉장히 중요하죠. 그런데 애플이 만든다는 루머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애플이 하면 다를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많은 기대를 하고 있지요. 저 또한 그런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얇은 안경테를 갖고 있는 디자인은 아니겠지만 일반적인 안경과 비슷하고 부담없는 모습으로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는 그런 제품이 나오리라고 기대를 하는 것이겠지요.
애플 글라스는 라이다 센서를 이용한 주변인식과 이를 통한 VR 기능. 다양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어떻게 눈에 잘 보이도록 할 것인지에 대한 기대감이 듭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루머로만 소식이 조금씩 나오고 있었고 여전히 구체적인 소식은 없기 때문에 2021년에 나올 가능성은 적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만들어내겠다와 어떻게 사용하겠다라는 발표가 있기를 바라는 것 이지요. 여튼 앞으로 애플글라스에 대해 더 많은 소식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참고로 유투브에 보면 재미있는 컨셉비디오가 있으니 한번 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3 : 아이폰13은 저부터 시작해서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기다리는 제품이죠. 지금까지의 루머로 따르면 아이폰12와 비교해서 바뀔 점은 전기종 라이다센서 장착과 프로버젼에 디스플레이 120Hz 지원, 노치의 크기 변화 정도, LTPO 디스플레이 이용을 통한 베터리 절약 정도 입니다. 그리고 프로세서가 A15칩으로 업그레이드 되겠죠. 앞으로 A15칩이 A14칩에 비해서 얼마나 또 발전을 할 것인지와 기존 아이폰12와의 차별을 만들어가는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휴대폰 교체시키라는 슈퍼사이클과 맞물려서 아이폰12의 판매가 역대급으로 판매되었지만 또다시 옆그레이드 수준으로 변화가 크지 않다면 가격이 더 저렴해 질 A13칩을 사용하는 아이폰11과 아이폰12의 판매는 꾸준히 이루어질 것이며 이로인해서 아이폰13의 판매는 저조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폰13으로 바꾸기는 바꿀 것 같은데 말이죠. 옆그레이드라 하더라도 저에게는 가장 기대되는 아이폰13이 될 것 같습니다.

M1X 칩을 장착한 맥 : M1칩을 장착한 초기 맥의 평가가 호평을 이루는 가운데 애플의 큰 변경 후 첫 제품 출시치고 가장 성공적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의 버그나 호환성 문제에서 아직 100% 자리를 잡았다고 말하는 것은 무리지만 발표후 짧은 기간에도 많은 사용자나 리뷰어들의 호평과 로제타2의 성능또한 기존에 비해서 훌륭하기 때문에 M1칩 맥의 이주는 수월할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기존의 iOS 앱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큰장점은 초기 부족한 소프트웨어의 호환성이나 게임에 대한 부족함을 조금 더 채워줄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애플의 M1 칩 발표 이후에 MS 의 자체칩 발표등 인텔과 거리를 두기 시작하는 각 기업의 행보도 보이고 있어서 이후의 새로운 뉴스들도 계속해서 관심을 갖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후로 벌써 더 많은 코어를 사용하는 맥북프로와 아이맥, 파워맥의 출시 루머가 벌써부터 나오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애플의 행보가 기대되기도 합니다. 여튼 이러한 좋은 소식들로 인해서 기존의 맥을 사용하고 있고 바꿀 시기가 가까워진 사용자들은 큰 고민없이 M1칩 맥으로 교체를 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프로5 : 아이패드프로5에 대해서도 조금씩 소식이 나오고 있는데요. 첫번째로 미니LED이용에 대한 소식이 나왔고 A14칩을 사용하는 첫번째 아이패드프로이기 때문에 그대로 나올지 업그레이드되서 나올지도 궁금하구요. 토사구패드인 아이패드프로4세대에서 전혀 변화없는 옆옆그레이드로 인해서 많은 사용자들이 아이패드프로5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패드프로버젼이 11인치의 단종 12인치만으로 나온다는 소식도 나왔고 11인치도 나오는데 미니LED는 12.9인치에만 적용될 것이다라는 소식과 더 많은 램과 스토리지에 대한 소식을 기다리고 있으며 이후에 어떤 새로운 소식이 나올지 기다려 집니다.
금년 3월 출시설이 유력한데요. 나오기전까지는 알수는 없죠. 아직까지는 많은 소식은 아니지만 조금씩 좋은 소식들이 나오고 있고 아마도 출시에 대한 소식은 빠르면 6월 WWDC를 통해서 발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새로운 에어팟3 또는 에어팟프로 : 정확히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조만간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고 있는 에어팟3와 에어팟프로2가 있는데요. 꽤 믿음직스러워보이는 랜더링 이미지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픈형 타입의 에어팟2를 선호하고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에어팟프로2보다는 에어팟3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물론 애플의 에어팟도 베터리 교체가 불가능한 소비용 제품이기는 하지만 적어도 2~3년은 거뜬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소식은 기다려져도 대부분의 유저들은 쉽게 교체는 꺼려질 것 입니다. 그래도 많은 판매를 이루어내리라 생각은 합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삼성 갤럭시버즈프로와 같은 제품 다른 이어폰에 비해서 저렴하지 않을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금년에도 소비자가 즐거워할 이어폰 전쟁은 계속 될 것 같습니다.

폴더블 아이폰 : 폴더블 아이폰은 금년에 출시는 어려울 것 입니다. 하지만 소식은 나올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아이폰13이나 아이패드프로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소식이기도 할텐데요. 정말 빠르면 6월 WWDC 에서 발표될 수도 있고 아니면 8월이나 9월 아이폰13 출시 때에 발표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늦으면 내년에 발표를 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만큼 작은 소식이라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바로 폴더블 아이폰 입니다. 물론 삼성이 좋은 제품을 만들었고 판매를 하고 있지만 사람들은 거기에 만족을 못해서인지 iOS가 돌아가는 폴더블 아이폰, 그리고 애플이 만들어내는 폴더블 아이폰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좋지만 뭔지 아쉬운듯한 현재의 폴더블폰을 애플은 어떻게 완성도 있게 만들어낼지도 궁금합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빠른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발표를 기다리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에어태그 : 이 제품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얘기를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런게 왜 필요할까라는 생각도 들고 별도 필요없을 것 같기도 하며 절대로 구매하지 않을 제품일 것 같습니다. 이와 비슷한 삼성에서 갤럭시태그라는 제품이 나온다고 발표도 있었고 사진까지 나오기도 했는데요. 거기다가 갤럭시S21울트라의 사은품으로 준다는 소식까지 유출됐죠. 나오면 나오는 거겠지라는 생각은 드는데 얼마나 스마트하고 환상적인 기능을 제공해줄지는 의문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위치정보를 알려주는 단순한 장치일지 아니면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다른 기능이 또 들어있을지는 아직모르죠. 개인적으로 애플이 이런 제품을 만들까라는 생각이 가장 많이 드는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많은 유투버들이나 애플관련 트위터들이 나온다고는 말을하고 있고 루머도 있으니 나올 확률이 좀 더 높겠지만 뭐....개인적으로는 그냥 그렇습니다.
뭐 이정도 정리해봤습니다. 애플카소식도 있기는 한데 나오는 것 같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아있고 애플혼자하기에는 부족한 상황이기도 하구요. 애플이 애플카를 만든다는 소식이 나오자(발표가 아님) 테슬라의 주가가 떨어지고 현대와 같이 협업할 것이라는 소식하나로 현대의 주식이 요동치기도 한 것을 보면 애플이 정말 키메이커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튼 애플카에 대한 소식은 구체적으로 뭔가 나오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튼 위의 애플 제품은 2021년 뿐만 아니라 이후로도 꾸준하게 출시될 제품들이기 때문에 애플이 스펙이나 소재다운, 또는 커다란 버그나 제품의 하자가 발생, 아니면 소비자를 완전 우롱하는 사기꾼같은 못된짓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애플의 제품은 타사의 제품보다 조금 떠 비싸더라도 꾸준히 잘 팔릴 것이고 사람들은 애플의 품질과 디자인에 만족을 하고 구매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소식에 대해서도 열광을 하겠죠. 저 또한 그런 사람 중에 한명이구요.
여튼 애플의 소식이나 루머에 따라 제품을 기대하고 상상하는 것은 참 즐거운 것 중에 하나입니다.
앞으로 이런 제품에 따른 새로운 루머와 소식이 나오면 바로바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