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아이폰13 더미 유출. 작아진 노치와 스피커 재배치, 약간 변경된 카메라 디자인.

몬트리올푸틴 2021. 5. 5. 09:42
728x90

아이폰13의 더미가 유출 되었습니다. 벌써 더미가 나왔나 싶지만 사실 9월 출시라고 봤을 대 4개월 정도 남은 것이네요. ​

유명 유투브 채널 언박스 테라피(Unbox Therapy) 에서 아이폰13 프로 맥스의 더미를 중국 어디에서 구했는지 모르겠지만 여튼 중국에서 온 더미 제품이라고 하며 소개를 했습니다.

이전에 유출된 아이폰13 목업

보통 이러한 더미는 애플의 주변기기 예를 들어 케이스와 같은 제품을 만드는 악세사리 공급업체에서 돌고도는 누출된 도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전에도 이와 비슷한 목업이 유출이 되었었는데 그 때에는 굉장히 허접하고 수치만을 위한 더미 제품이었는데 오늘 유출된 것은 거의 실물과 동일하게 보이는 수준의 고퀄러티 아이폰13 프로맥스 버전의 더미 제품입니다.

여기에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역시 첫번째로 노치 부분입니다. 노치가 확실히 작아지고 통화 스피커가 최상단으로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스피커를 위로 올려 가운데 공간을 마련하고 전면 카메라와 트루뎁스 카메라등의 센서를 가운데로 옮겨서 좌우 노치 사이즈를 줄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기존 루머와도 같은 내용입니다.

작아진 노치의 사이즈를 측정하고 있음

유출된 아이폰13 프로맥스의 후면 카메라의 모양도 기존의 아이폰12프로 맥스와 약간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루머에 따르면 아이폰13의 초광각 카메라는 고정 초점의 5P(f/2.4) 렌즈에서 6P(f/1.8) 오토포커스로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유출된 더미를 기준으로 봤을 때에는 기존 아이폰12 프로맥스의 카메라보다 아이폰13프로맥스의 카메라 렌즈가 훨씬 더 커보입니다. 렌즈가 클수록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사진 품질 개선에 있어서 이는 좋은 변화겠죠.

그리고 렌즈를 자세히 보면 아이폰12에서는 카톡톡톡튀였는데 아이폰13에서는 거대하지만 카톡톡튀로 한단계 줄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괴랄스러운 괴수 눈깔 모양의 인덕션 카메라는 이제는 아이폰의 상징처럼되어서 그런지 디자인은 아이폰13의 괴물눈깔 카메라가 더 좋아보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사이즈는 거의 동일하지만 두께는 아주 약간 두껍다고 말을 하고 있는데요. 아마도 이는 루머처럼 조금 증가된 배터리를 탑재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게 만드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카메라 두께도 거의 동일하지만 약간 더 두껍다고 말을하고 있습니다. 약간의 두께 증가로 배터리가 증가된다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환영합니다. 애플은 아이폰의 배터리에 대해서 아주아주 짜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는 아이폰13 시리즈 전체적으로 조금이라도 더 증가된 배터리를 장착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이폰13에서는 아이폰12보다는 성능이나 전력사용이 조금이라도 개선된 A15프로세서를 사용할 것이 당연하고 프로라인에서는 LTPO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저전력을 사용하면서도 고주사율을 구현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여기에서 배터리 양까지 조금이라도 늘어나게 된다면 현재보다는 더욱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그외 버튼이나 전체적인 디자인의 거의 아이폰12와 동일한 것으로 보이며 더미 제품으로는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더 이상의 세세한 정보는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거기다가 이 더미 제품이 진짜라는 것도 아직 확인 된 것은 아니지만요. 1790만명의 구독자를 갖고 있는 언박스 테라피를 믿어보는 수밖에는 없겠지만요. 하지만 저렇게 나온다면 흠..디자인 면에서는 나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그리고 색상도 정해진 것은 아니라는 것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튼 아이폰13이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더욱 자세한 동영상은 아래 유투브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언박스 테라피 아이폰13 프로맥스 더미 유출 동영상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