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 프로, 12인치 더미 유출

애플이 글로벌 반도체 부족 현상으로 아이패드와 맥북의 출시에 영향을 입고 있다는 기사가 있었는데요. 오늘은 아이패드의 더비들이 유출 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에는 왼쪽부터 아이패드미니, 아이패드프로, 아이패드프로 12인치로 보이는 더미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애플 블로거 소니 딕슨은 오늘 아침 트위터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12.9인치와 아이패드 미니6의 이미지를 공유했습니다. 더미는 보통 중국 공급망에서 조달된 CAD 도식을 바탕으로 하며, 제품 공개전 악세사리나 제품 업체들을 위해 제작된다고 합니다. 지난번 아이폰13의 더미와 비슷한 형태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난 아이폰13에 비해서는 훨씬 퀄러티가 좋은 것 같습니다.
기존에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에 의하면 아이패드미니는 8.5~9인치의 보다 얇은 베젤을 사용하여 같은 사이즈에 큰 화면을 갖을 것이라고 했었으며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도 차기 아이패드 미니의 디스플레이가 더 커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일본의 맥오타카라는 아이패드 에어3와 유사한 디자인에 8.4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루머와 마찬가지로 더미에서 아이패드 미니는 홈버튼을 갖고 있고 화면은 얼마나 커진지는 정확하게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좀 더 얇은 베젤을 갖고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양제품 모두 라이다센서를 포함한 듀얼 렌즈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미에서는 아이패드프로12인치가 미니LED를 사용하여 조금 더 두꺼워졌는지에 대해서는 확인이 불가능 했습니다.
차기 아이패드 프로에는 A14X프로세서, 미니LED적용, 썬더볼트를 지원이 가능 큰 변화가 될 것이며 디자인이나 기타 특징에 대해서는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4월 이벤트에 대한 소식도 아직은 전혀 없고 출시 소식도 없기 때문에 iOS 14.5 정식 출시 이후에 제품이 조용히 출시될 가능성이 있고 어떤 제품들이 나올지 그 때 봐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