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어도비(Adobe), 포토샵 등 아이패드 구독서비스 출시
몬트리올푸틴
2021. 4. 1. 07:54
728x90

어도비는 오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새로운 아이패드 앱 번들을 반값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번들에는 Photoshop, Illustrator, Fresco, Spark Post, Creative Cloud app, Adobe Fonts, Behance, Portfolio, 100 GB storage 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이는 구독 서비스로 월 14.99달러로 제공되고 연간 149.99 달러에 제공됩니다. 이는 별도로 가입하면 앱 전체 가격의 50% 할인된 금액이라고 합니다. 해당 번들은 앱스토어를 통해서 바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여기에는 많이 사용되는 라이트룸은 포함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모든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이라서 이 금액이 그리 싸게 느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모든 패키지를 이용해야하는 기업체 같은 곳에서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앱 하나를 구매해서 평생 쓸 수 있는 모델은 이제 많이 사라져가고 있는 것 같으며 어도비 뿐아니라 MS도 이미 오피스에 대한 구독 서비스를 하고 있죠.
애플도 파이널컷 프로에 대한 구독서비스를 할 것이라는 소식도 있었구요. 소비자에게 있어서 이러한 구독 서비스가 더 좋은지 나쁜지는 케이스에 따라 다르겠지만 구독서비스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은 확실 한 것 같습니다.
728x90